초등학생을 위한 인공 지능 교과서 3 : 나는 AI 전문가! - 초등 5~6학년 초등학생을 위한 인공 지능 교과서 3
김재웅 외 지음, 최종원 감수 / 사이언스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초등학생을 위한 인공 지능 교과서 3 : 나는 AI 전문가!




초등학생을 위한 인공지능 교과서 1, 2가 초등 전 학년 친구들에게 기본을 알려준다면 초등학생을 위한 인공지능 교과서 3은 앞권들을 읽은 후 추가 지식을 알려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인공지능이란 사람이 두뇌를 갖고 행동하는 것처럼, 지능을 가진 기계이지요. 사람이 만든 지능이라 인공 지능 이라고 합니다.




그럼 사람의 뇌와 인공지능은 작동 방식이 같을까요?

인간의 뇌는 뇌 속의 신경 세포인 뉴런이 서로 연결되며 정보가 전달되는 것처럼 인공 지능도 퍼셉트론 알고리듬이 있다고 해요.

처음에는 인공 지능이 가지고 있는 정보가 적지만 계속된 정보입력과 학습을 통해 더 앞을 내어다보는 인공 지능이 되어가고 있지요.

이런 설명들이 있어 초등학생을 위한 인공 지능 교과서 1, 2를 읽지 않고 3을 읽는 친구들이라면 조금 어렵다고 느낄 수도 있을 것 같았어요.



빅데이터에 대한 설명도 자세히 나와 있었답니다.

초등학생을 위한 인공지능 교과서3 또한 다양한 활동들이 나와 있는데요.

우리가 영상을 보거나 쇼핑을 하다보면 내가 관심 있어하는 동영상을 추천해서 보여주잖아요. 그런 추천 시스템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게 나와 있는데 신기하더라구요.

거기에다 스마트폰 센서를 이용한 측정 기구 만들기도 있어서 재미있었습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근접 센서, 밝기 센서, 압력 센서, 가속 센서, 자이로 센서, 터치 센서, GPS 센서, RGB센서가 있는데 이 작은 핸드폰 안에 다양한 센서들이 있다는 것도 신기했어요.

정말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요즘은 가상현실이 아주 발달하여서 예전에는 쉽게 경험할 수 없었던 VR도 간단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데요.

예전에 VR게임을 해 본 적이 있는데 저는 엄청 걸어다니고 엄청나게 많은 일을 했는데 아주 작은 공간에서 움직였더라구요??

또한 이제는 볼 수 없는 가족을 VR 공간 속에서 만난다는 것 또한 뭉클하고 감동적인 느낌이었어요.

우리 일상은 인공 지능 기술로 인해 많은 것들이 바뀌고 있습니다. 미래에는 정말 의사/ 변호사 / 판사 같은 직업들 또한 인공 지능이 자리를 차지할 수도 있어요.

어른들이야 인공 지능 기술로 인해 늘어나는 수명, 안락한 삶과 같은 것들을 인공 지능 덕분에 누릴 수 있을 것이고,

생활을 살아갈 아이들에게 있어 인공 지능에 대해 잘 이해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배경지식은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