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퀴즈 백과 100 - 풀수록 똑똑해지는 바이킹 어린이 퀴즈 백과 시리즈
장희서 지음, 은옥 그림 / 바이킹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이킹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풀수록 똑똑해지는 과학 퀴즈 백과 100

바이킹




요즘 첫째가 둘째를 놀리는 식으로 퀴즈를 내는데요. 둘째는 잘 못맞추니까 매번 짜증만 냅니다.

형아가 아주 똑똑하다고 착각?하게끔 하는 비밀이 바로 요, 풀수록 똑똑해지는 과학 퀴즈 백과 100 이랍니다.

왜 100이냐구요? 100문제가 있기 때문이죠 ㅎㅎ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는 세상은 과학으로 둘러싸여 있어요. 마법이나 무공이 판치는 세상이 아니지요. 그렇기에 세상을 살아가면서 알아두면 좋을 과학 지식들이 가득하답니다.

이걸 공부로 기억하려고 하면 사실 재미없어요. 하지만 퀴즈를 풀면서 지식을 쌓는다면? 재미있는 아이의 배경지식이 되는 거지요.

아이들이 궁금해 할 질문들로 시작된 다양한 과학 퀴즈들이 100문제나 있는 과학 퀴즈 백과 100은 손에 쏙 들어오는,

아이들의 기준에는 조금 크겠지만 어른 기준으로는 큰 손 만한 사이즈의 작은 책이라 여행을 갈 때에도 가방안에 쏙 넣어두고 지식을 뽐내거나 쌓기에 좋은 것 같아요.

이런 과학 퀴즈를 풀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과학 지식이 쌓여요.

>생각하는 힘을 기를 수 있어요.

>과학 서고력, 문제 해결력이 자라요.

>과학 점수는 덤으로 오르겠죠?






문제가 앞장에 있고, 뒷장에는 그에 따른 답이 있어요. 제대로 된 설명이 있기 때문에 아이가 퀴즈를 내거나 스스로 풀고 답을 알 수 있어서 좋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달에 갔으면 좋겠어요. 몸무게 걱정을 할 필요가 없을테니까요.

아이는 첫 번째 문제를 풀며 사해에는 안가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혹시나 빠지면 눈이 엄청 따갑고 자기가 소금에 절인 생선이 될 것 같다는 게 그 이유였답니다.




다이너마이트를 발명한 노벨. 화학자이자 발명가인 노벨은 자신이 발명한 다이너마이트로 인해 죽음의 상인이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자신의 행동에 마음이 아팠지요. 그러다가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한 '노벨상'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유언으로) 이런 부분 이야기가 질문으로 나오니 아이와 그에 따른 추가 이야기를 나누면서 배경 지식을 쌓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







하루에 두어문제를 동생에게 내는데 동생은 운동파거든요. 형아는 지식탐구파 .. 그래서 매번 동생이 몰라서 짜증을 낸답니다.

사실 이런 문제를 초등 1학년에게 내는 형아가 더 문제가 아닌가요??? ㅎㅎ

아이가 과학 퀴즈 100문제 도서를 보더니 다른 퀴즈 백과도 봐야겠다 하더라구요. 좋은 책들이 많네요 ㅎㅎ

둘째 아이는 축구나 스포츠 퀴즈 백과를 만들어 달라고 합니다. 출판사 관계자 분께서는 참고 부탁드립니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