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y Speaking for Speeches 1 (Student Book + Portfolio (책속의 책)) - 홈페이지 제공: MP3 Files, Answer Keys, Lesson Plans, 수업용 PPTs Easy Speaking for Speeches 1
씨드러닝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영여 읽기, 듣기는 가정에서도 되는데, 쓰기 말하기는??!! 


완전 엄마표로 할 수 있는 씨드러닝코리아 이지스피킹!! 으로 도전해보겠숨돠 ~ 



지금 저희집에서 큰아이가 씨드러닝 초등영단어 1200을 하고 있거든요. 


매일은 하지 못하지만 주1회 이상으로 진도를 천천히 나가고 있는데, 외국에 살고 있고 영어어학원에 근무한 적이 있던 여동생이 보더니 교재 좋다고, 어학원에서 하는 교재들과 비슷하기 때문에 추천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씨드러닝 스피킹 포 스피치를 보고 신청해서 살펴보게 되었답니다. 


영어를 읽고, 듣는 건 가정에서도 하고, 쓰는 것 까지도 (단어나 간단한 문장정도?) 가정에서 한 다 쳐도 생각을 적고 말하는 건 사실 가정에서 부모님이 영어를 아주~ 잘하지 않고서야 쉬운 게 아닌 것 같은데요. 


저도 영작은 ... ㅠㅠ 


초등 3학년부터 시작하는 영어, 모든 학교 공부는 수행평가가 뒷받침되는데요.


수행평가에서는 내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의사소통 중심의 말하기가 필요하다고 해요. 


3학년은 영어의 시작이니까 크지 않다지만 학년이 올라갈수록 영작의 중요성이 느껴지겠지요?? 


그냥 단순히 문장만 작성하는 것이 아니라 생각의 틀을 짜고, 대본을 작성하는 훈련 또한 필요하다는 걸 이제 알게 되었답니다. 제가 어렸을 적에는 없었어유 ..... 


초급이기는 하지만 알파벳을 뗀 친구들이 하기에는 어렵구요. 어느정도 영문법이 들어가는 친구들이 시작해야 할 것 같아요. 


1-3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A1레벨 정도면 활용할 수 있는가 봅니다!! 


보통의 영작의 기본은 '나'로 시작되기 때문에 1-3권 다 나에 대해 알려주는 이야기들이 많더라구요. 


좋은점은 영어로 다 되어 있다는 게 좋구요. 단점도 영어로 다 나와있다는 게 단점이에요 ㅎㅎ


문제 조차 번역을 해야 한다는 거 ㅋㅋㅋㅋ 


그래도 그 덕에 새로운 단어, 문장들을 알게 되는 것 같아서 좋다고 하면 되겠지요? 


MP3 QR코드, 비디오 QR코드가 있기 때문에 가정에서 활용 다 할 수 있어요. 


이지스피킹은 30초 말하기에 초점이 되어 있기 때문에 짧고 간단해서 입문하기 좋은 것 같아요. 


단계가 끝나면 1분 말하기, 3분 말하기로 다음 단계의 교재로 진도를 나갈 수 있으니 활용을 잘 해봐야겠어요. 

어느정도 단어 교재로 적응을 해서인가 재미있을 것 같다고 하더라구요. 아마 초반에 적어주고 이런건 제가 해야 할 것 같아서 일단 단어 교재를 활용을 더 해보기로 했습니다. 

목표는 이렇게 주제별 영작하기가 목표입니다!!! 부록으로 포트폴리오가 있는 걸 마무리단계에 활용해야겠어요. 


말하기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방법은 반복과 연습입니다. 학교에서 배운다고 모두가 쉽게 영작을 할 수 있는 게 아니고, 학원을 다니는 아이들이 더 빠른 만큼 쳐지지 않게 가정에서도 함께 시작해봐야겠어요 ㅎㅎ 


첫째가 4학년이니까 바쁘게 해야겠군요 ㅎㅎㅎ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