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0 Key English Words 1 - Student Book + 온라인 제공 (Quizlet, Soundcloud, and English Central) 1200 Key English Words 1
씨드러닝코리아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직도 학원을 가지 않은 초등 고학년으로 올라가는 영초보 아들과 영어를 발로 배운 엄마의 영어 홈스쿨링을 시작합니다.

무엇으로? seedlearning 출판사 스테디셀러 1200으로요 !

 

엄마도 기본적인 영어는 읽을 수 있고 해석이 아주 약간 되기 때문에 아이가 학원에 가지 않는다고 해도 겁내지 않고?? 같이 하자! 하고 있는데요.

초등 4학년에 올라가면서 아무래도 영어 학원에 가야 하지 않겠냐는 엄마의 질문에 집에서 공부를 하겠다는 아드님.

그래서 엄마는 발등에 불 떨어지는 심경으로 씨드러닝 1200 Key English Words 1권을 준비했습니다.

이 책의 저자인 Paul Nation 교수님은 언어학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라고 하시네요. 언어 교육 프레임워크를 만든 분이신 것 같아요.

다행스럽게도 아이의 이모가 외국으로 시집가기 전 파닉스를 훑고 갔거든요. 일단 뜻은 모르지만 얼추 읽는 것은 되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하며 아이와 수업을 해 보았어요.

초등영단어 교재를 이것저것 살펴봐도 예문이 잘 없는 경우도 많아 단어만 익히기에는 엄마의 짧은 영어 가방끈으로는 예문을 만들어 주기 힘들었거든요? 그런데 씨드러닝 1200KEW는 예문이 있어서 일단 너무 좋았어요.

사진, 예문, 발음기호, 연어, 예문등을 통해서 영단어 본래 의미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되어있더라구요.

여동생에게 사진을 보내주었더니 어학원에서 하는 교재랑 비슷한 편이라고 추천해주기도 했어요!

저 또한 예문이 있기 때문에 아이에게 예문을 읽어주기도 하고, 공통으로 나오는 단어들의 뜻을 알며 나중에는 스스로 유추해서 문장을 번역하게 하기도 했는데요.

저희 아이 .. 아직 boy와 girl도 모르는 순수하게 영어 모르는 아이더라구요??? 읽기만 하지???

Review 4 까지 끝내면 무려 1200 단어를 끝낸다는 거겠죠?

제가 잘 아이와 활용하는지는 모르겠지만 ... 제 생각으로는 단어 스펠링도 외우게 해야 할 것 같은데 그냥 읽고 이해하고 넘어가면 되는지 그것도 조금 걱정이기는 해요. (나중에 결국 영작이 있어야 하니 단어를 외워야 하는 거겠죠.... )

다양한 문제들이 있기 때문에 앞에서 배운 것들을 복습하면서 반복학습을 할 수 있구요.

 

Review는 약 한 주 동안 배웠던 내용들을 정리하며 복습하는 시간을 가져요.

복습 너무 중요하죠.

전체 다 한글은 1도 없습니다. 다 영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문제가 뭔지 몰라 답답할때도 있었지만 같이 사전을 찾아보고 해석하면서 하니까 그것또한 영어를 배우는 게 아니겠어요???/

어플로 초등영어단어를 배웠던 걸 복습할 수 있구요. 홈페이지나 QR에서 음원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아직까지 전 제가 발음해 줄 수 있어서???? 엄마의 쌩목으로 영어 잘하는 척 수업을 하고 있어요. 쏼라쏼라~

예문도 어렵지 않고 비슷하게 진행되기 때문에 아이가 앞에서 배웠던 단어와 공통된 것이 나오면 찾아보고 다시 그 뜻을 이해해보고 하고 있어요.

Unit1이 하루 수업 내용인 것 같기는 한데 하루에 단어 20개와 문장 20개를 하면 처음부터 나가떨어질 것 같아 반씩 나눠서 수업하고 있는데 월 / 수 / 금 으로 아이가 수업을 정했거든요. 일주일에 Unit1씩 끝낼 수 있을 것 같아요.

한 번 훑고 그 다음에는 단어를 스펠링까지 외워보는 걸 목표로!!! 열심히 도전하겠습니다 :)

*교재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