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두근두근 1학년 첫 공부책 (스프링)
하유정 지음 / 빅피시 / 2024년 1월
평점 :





이제 학교에 가나요? 축하해요! 재미있는 공부책으로 학교 생활을 준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우리집 둘째가 드디어 학교에 갑니다!!!!
첫째때는 아무런 준비 없이 학교에 갔는데요.
첫째는 뭐, 한글도 떼서 읽고 쓰는것도 되었고, 시계도 이미 읽었고 .... 크게 걱정하는 것은 없었지만 첫 사회생활이었던 지라 (소규모 어린이집을 다녔거든요) 너무 학교 생활을 힘들어 했어요.
둘째도 같은 어린이집이긴 하지만 태권도를 다니면서 단체생활에는 어느정도 익숙하기도 하고, 또래관계도 괜찮은 편이라 학교 생활은 걱정이 되지 않는데...
공부가 또 문제더라구요??
우리 아이들을 반반 섞었으면 얼마나 좋았을지 ㅋㅋ
이제 한글을 좀 읽고 쓰고 있고, 수는 나름 개념이 조금 잡혀 있지만 시계 읽기는 아직 멀고도 먼 길을 가고 있는데요.
형아가 공부할 때 같이 옆에서 공부하는 두근두근 1학년 첫 공부책을 준비했답니다.
형아처럼 어려운 것들이 가득할 줄 알았는데 선긋기가 있어서 일단 자신감이 생겼구요.
연필 바르게 쥐는 것을 생각하며 선긋기를 시작해봤어요.
1학년은 한글을 읽고 쓰기, 간단한 수 셈을 할 수 있어야 1학년을 잘 보냈다고 할 수 있나봐요. 그 모든 것들이 요기 이 책에 담겨 있으니 우리는 재미있게 공부하면 되겠지요?
2024학년도는 국어 수업 일수가 늘어났다고 해요. 그만큼 문해력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기본 언어인 '한글'을 제대로 아는 것이 좋겠지요?
단계별 지도법이 있기 때문에 부모님들이 꼭 읽어보고 아이에게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 아이는 색연필로 알록달록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게 하고 싶은데 형아가 연필을 쓰니 자기도 연필만 쓴다고 해서 지금 골머리를 앓고 있는 중이기는 해요.
한글 자모음부터 가족 이름, 자기 소개까지. 순서를 세고 크기를 비교하며 가르기 모으기를 하고,
시계 읽기를 하면서 1학년 생활을 알차게 보내보도록 하겠습니다 :)
무료 학습 동영상도 있으니까 함께 활용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