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몰래 훔쳐본 논술쌤의 비밀책장 (초등 1~2학년 학부모용) - 독서논술 선생님의 명품 큐레이션과 함께하는 필독 동화 60선 ㅣ 몰래 훔쳐본 논술쌤의 비밀책장 1
오애란 외 지음 / 대경북스 / 2023년 11월
평점 :





지금 읽고 있는 책으로 함께 이야기하며 생각을 확장시킬 수 있는 방법,
몰래 훔쳐본 논술쌤의 비밀책장! 살짝 들쳐볼까요?
문해력 문해력 하는 이야기들이 엄청 많아지는데요. 핸드폰과 같은 매체의 노출이 많아지면서 우리 곁에는 책 대신 스마트 기기가 책도 읽어주고, 노래도 불러주고 하는데요.
저는 일단 스마트폰으로 책 보는 것도 좋아하지만 종이책을 읽는 것을 더 좋아한답니다. 그렇게 자랐었기 때문에 그럴지도 몰라요.
그래서 저희 집 책장은 빵빵한 편이고, 아이들도 책을 좋아해요. 하지만! 저희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 취향이 딱 정해져 있기 때문에 다양한 영역의 책을 접하게 해주고 싶은 엄마는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읽고 이야기 할 수 있을까 고민이 많았답니다.
그건 제가 근무하고 있는 독서학원에서도 마찬가지였어요. 옛날에는 이런 책읽는 학원 자체도 없었는데 말이죠.
아이들이 와서 다양한 영역의 책을 읽고 그로 인해 선생님과 이야기를 주고받으며 책 내용을 회상한다던가, 책 속에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을 얻어 가는 학원들이 생기고 있는데요. 가정에서 쉽게 해 주기 어렵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어떤 책을 읽혀야 할지, 어떤 책이 좋을지.
세상에 나쁜 책은 없다지만 우리 아이 수준에는 어떤 책이 좋지? 좋다는 책들을 다 살 수도 없는데??? 라고 고민이 되신다면 몰래 훔쳐본 논술쌤의 비밀책장에 있는 책들을 빌려보거나 사 보면서 반려책들을 모으는 것은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이 책에는 60권의 책을 엄선하여 오애란, 박선영, 박현주, 구민지 선생님이 큐레이션 하셨답니다. 책을 골랐으면 어떻게 읽어줄지, 어떤 발문을 하며 아이와 이야기를 할지도 미리 읽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거에요!!
저희집에 있는 스마트폰을 공짜로 드립니다. 책이 있는데요. 참 재미있으면서도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책이랍니다.
(우리 아이 읽기 능력에 따라 책을 따로 고르시는 게 좋아요! 그 팁은 바로 - 쪽수. 쪽수가 50쪽 내외일 경우 동화책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구요. 100쪽이 넘는 건 저학년 문고 쪽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우리 아이들이 꼭 읽어봤으면 싶은 책이에요. 근데 이건 어른도 읽어보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손에서 스마트폰을 놓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가 부모님의 손에서도 스마트폰이 떨어져 있지 않기 때문이에요.
책을 읽으며 아이에게 '너'만 제제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규칙을 정하고 왜 규칙을 정해야 하는지도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아요.
소개된 책 외에도 해당 책을 읽고 추가로 읽어볼 책이 나오기 때문에 같이 건네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다양한 주제로 된 책들이 가득해서 우리집에는 어떤 책이 있는가 책장을 뒤지게 되더라구요.
엄마 몰래 책도 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ㅎㅎ 이건 우리 3학년인 첫째가 한 번씩 보는 책인데요. (용돈 관련된 이야기라 공감도 되고 반성도 하라는 의미에서??? 한번씩 제가 책상 위에 스윽 올려두는 책이랍니다.)
그때는 그냥 반성용으로 책을 들이밀었는데 이 책을 읽고도 같이 이야기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집 책장에는 어떤 책이 있나요??
비슷한 주제의 책이 있다면 연계해서 읽어보고 이야기하기에도 너무 좋은 <몰래 훔쳐본 논술샘의 비밀책장> 이었습니다.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