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콧구멍 속 비밀 친구 ㅣ 저학년 씨알문고 9
소연 지음, 기뮈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8월
평점 :




외로운 친구들에게 나타나는 비밀 친구들.
아린이의 비밀 친구 유니, 지우의 비밀 친구 하티, 아린 엄마의 비밀 친구 꼬미가 나오는
코를 두 번 톡톡 두드려 만날 수 있는 콧구멍 속 비밀 친구 이야기랍니다.
처음 나오는 이야기는 아린이의 이야기인데요. 아린이는 엄마가 너무 바쁜 것 때문에 불만이지요.
공개 수업에도 오지 못한다고 하고, 친구는 부모님 둘 다 온다는데 아린이의 아빠는 태어나면서 계시지 않았어요.
엄마의 입장이 이해가 되면서도 아린이의 마음도 이해가 되더라구요.
저도 워킹맘인지라 매번 참여를 하지는 못하지만 공개수업은 참여를 했었는데 그 때 못온 부모님도 계시긴 하더라구요. 엄마가 늦게라도 온다고 했는데 결국 오지 않아서 더 속상해진 아린이의 마음도 이해가 되었고, 엄마의 마음도 이해되면서 슬펐는데 아린이의 비밀친구인 유니가 위로를 해 줘요.
내 맘을 이해해주는 친구가 있다는 건 정말 좋은 일이지요. 그래서 조금 위로가 된 아린이.
두 번째는 같은 반 친구인 지우의 이야기에요.
소심한 성격인 지우. 공개수업에 발표를 잘 못했다고 큰 소리로 부모님에게 꾸중을 듣는 모습이 너무 안타깝더라구요. 저희 아이는 발표를 안하려고 안하려고 했었는데 올 해는 발표하는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었거든요?
그런 지우의 비밀친구는 하티에요. 하티가 지우에게 용기를 주는 말을 해 준 덕분에 지우에게도 작은 용기가 생겼답니다.
비밀친구가 있는 아이에게는 다른 사람의 비밀친구를 볼 수도 보여줄 수도 있다고 해요.
아린이는 공개수업날 엄마가 오지 않아 엄청 속상해서 화가 났었는데, 밤에 엄마 방을 살짝 보니 엄마 앞에 누가 있는게 아니겠어요? 엄마에게도 비밀친구가 있었던 거에요. 나만 외로울 줄 알았는데 ... 엄마도 그런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걸 안 아린이의 마음이 이상했어요.
아린이의 엄마는 왜 마음이 아플까요?
아린이의 아빠는 아린이가 태어날 때쯤 사고로 세상을 떠나게 되었어요. 새로 옮긴 회사는 일이 너무 많아 주말이 되면 녹초가 되어 버려 잠만 자게 되지요. 아린이에게 잘해주고 싶지만 그렇게 되지 못해 늘 엄마는 속상해요.
그런 엄마의 비밀 친구 꼬미가 위로를 해 준답니다.
엄마는 공개수업에 갈 수 있었어요. 하지만 보내려던 자료가 오류로 날아가버렸고, 다녀온 후 작업을 하려고 했으나 바로 보내달라는 사장님 .. ㅠㅠ 어머니 왜 저장을 하지 않으셨나요...........
급하게 다시 자료를 만들어 보내고, 프린트를 하고 챙기는데 그만 오랜만에 신은 구두 때문인지 넘어져버리고 .. 결국 공개수업 시간도 지나가버리고 일이 다 꼬였던 거였어요.
아린이에게 이야기하려 하지만 화가 난 아린이가 들을 리 있나요.
하지만 각자의 비밀친구 덕분에 마음이 진정되고, 위로가 되면서 화났던 마음이, 속상했던 마음이 사그라지며 이해하는 시간으로 바뀌게 됩니다.
아린이와 지우도 비밀친구 덕분에 친구가 되기도 하구요.
내 곁에 비밀친구가 있다면 어떨까요?
저는 일단 .... 음 .. 엄청 울 것 같아요. 어디다 털어놓을 수 없는 이야기를 털어놓고 위로와 공감을 받고 싶거든요.
아이에게 물어봤더니 아이는 친구가 있으니까 비밀친구는 엄마한테 혼났을 때만 나왔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ㅎㅎ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