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는 나의 힘 명주 어린이 미래 시리즈
최영.최다니 지음 / 명주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주 어린이 미래 시리즈 _ 메타버스는 나의 힘



초등 5학년 아들 희망이의 질문을 시작으로 '메타버스'라는 세상을 들여다 보게 된 영업의신조이님 . 이 서평을 읽는 어른들은 대부분 메타버스를 경험한 사람이라는 거 아시나요?

우리 추억의 싸이월드.

가상의 공간, 가상의 나의 '방' 그리고 친구를 타고 타고 넘어가서 만나는 다양한 사람들, 그리고 가상화폐 '도토리' 까지.

메타버스의 초창기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 메타버스의 스타트를 겪음에도 눈 앞에 있는 메타버스 세상이 어색하고 당황스럽기만 하신다면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이 책을 통해 메타버스 세상을 조금 더 쉽게 알 수 있거든요.




단순히 메타버스 세상에 대해서만 이야기 해 주는 것이 아니라 인류진화 / 화폐 / 차원 / 통신 / 문화 등의 변천사를 알려주는데요. 순간 사회시간인가?? 했어요 ㅎㅎ 그치만 눈에 쉽게 들어오게, 쉽게 풀어주면서 설명해 주시기 때문에 나중에 아이와 이야기하기에도 좋게 되어 있더라구요.

반정도의 이야기는 아이와의 대화 / 부부와의 대화 속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편하게 읽기 좋았어요.



중간중간 아이와 생각해 보는 질문들이 있어요.

아이가 하고 있는 메타버스 앱이나 게임은 당연 포켓몬 고, 로블록스, 마인크래프트 등이 있구요.

저희 아이의 대답은 다양한 게임을 한번에 겪을 수 있고 새로운 세상이 핸드폰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재미있다고 하더라구요.



메타버스 세상은 모든 이들을 평등하게 해 주는 세상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현실 세상은 평등과는 조금 뒤떨어져 있지만 메타버스 세상은 몸이 불편한 이도, 다른 낯선 사람을 두려워 하는 이도, 멀리 떨어져 있는 이도 함께 웃고 함께 즐기고 함께 이야기할 수 있는 세상이기 때문에 새로운 세상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사실 아이가 게임만 한다 했을 때에는 제가 많이 뭐라하지만 마인크래프트를 할 때에는 일단 편하게 놔주는 게 있어요.

게임을 즐기는 것도 있지만 자신이 뭔가를 만들고 행동하는 것이 그 세상에서 생활하는 것과 다르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물론 흥미만 가득한 게임만 할 경우에는 혼이 나겠지만요 ㅎㅎ

이런 플랫폼이 많아지고 이런 세상이 넓어질수록 이에 따른 직업 또한 생기겠지요? 그에 따른 생각도 나눠볼 수 있고 마냥 메타버스 기술의 대중화와 확대됨이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 또한 아이와 알 수 있을 거에요. 이런 부분또한 아야기하면서 아이의 미래의 동반자가 될 메타버스와 더 익숙해지고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하는 시간이었답니다.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