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용삐용 마녀네 덜컹 보건실 상상 고래 21
키키유 지음, 김민정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화를 읽으며 생활 속 사고에 대한 응급 처치를 배울 수 있는

삐용삐용 마녀네 덜컹 보건실,

마녀 간호학교에 다니는 친구들, 실습을 나가기 위해 교장선생님 앞에 모여요.

딸기코 쩜쩜이, 꺽다리 끼끼, 방귀쟁이 뽕뽕이, 뺴빼 마른 빼빼, 항아리처럼 동그란 똥그리, 입 밖으로 혀가 쏙 나온 메롱이, 그리고 겁쟁이 코코 랍니다.

모 마법학교에서는 반을 모자가 정해 주었잖아요? 여기 마녀 간호학교에서는 돌돌 말린 날개 있는 색깔 롤페이퍼가 자신에게 맞는 실습생을 찾으러 와요.

119구조대, 제약회사, 요양병원, 응급실, 신생아실, 재활병원 등 다양한 곳으로 친구들이 실습을 가게 되고, 마지막 겁쟁이 코코에게는 보라색 롤 페이퍼가 날아왔어요.

그곳은 .. '덜컹 보건실'


덜컹 보건실은 환자가 있는 곳으로 출동하는 이동 보건실이에요. 그런데 ... 뭔가 교장 선생님과 담임 선생님은 당황한 느낌이더라구요. 사건 사고가 많이 일어날 것만 같은 느낌적인 느낌... ㅎㅎ

차가운 인상의 마녀 안아파 보건 선생님, 문지기 도어팡, 올뺌 사무장, 미라인 조수 미라콩.


응급 상황 앞에서 보건 선생님은 코코에게 응급상황을 대처하는 방법에 대한 질문을 던집니다. 이런 질문이 12개가 있어요!! 다리에 쥐가 났을 때, 코피가 날 때, 벌에 쏘였을 때, 벼락이 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의 대처방법에 대한 질문이 있어서 퀴즈를 풀듯이 동화 속에서 응급상황 대처방법을 알 수 있어서 재미있었답니다 :)

그리고 상황에 따른 대처 방법도 있지만 일단 우선은!! 병원에 가야한다는 것 또한 알려주고 왜 대처하지 않고 병원에 가는 것을 추천하는지도 설명해주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우리 코코는 열심히 공부하지만 보건선생님이 내는 문제들을 계속 틀려요. .ㅠㅠ

공부를 해서 맞추는 문제도 있지만 틀리는 문제가 더 많은 코코 ..



그러던 중 인간 아이가 목에 뭔가 걸려서 숨쉬기 힘들어하는 것을 보고 코코가 용기있게 하임리히법으로 아이를 구해냅니다. 하지만 마녀는 인간을 도우면 안된다는데!!!

어떻게 되었을까요? 코코는 실습을 통과할 수 있을까요?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