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빠작 초등 국어 어휘X독해 3단계 (3,4학년) - 독해력을 키우는 바른 어휘 학습 ㅣ 초등 빠작 국어
구주영 외 지음 / 동아출판 / 2023년 5월
평점 :

빠작입니다. 빠작빠작한 과자 느낌이라 아이가 제목을 마음에 들어 하는 교재 중 하나에요.
(제일 좋아하는 교재는 사실 ..... 디저트 이름을 가진 교재입니다. 이것도 먹는 소리 같아서 좋아하는 것 같아요. )
일단, 빠작은 다른 교재와 달라서 제가 맘에 들어 하고 있어요!
어휘력 따로 독해 문제집 따로 보통 풀리시지만 빠작은 어휘 + 독해 입니다.
어휘를 풀어서 독해를 하고, 어휘를 확장해서 하루 배우는 페이지만으로 다양한 어휘를 알고 갈 수 있어서 일석이조인 것 같아요.
독해 학습을 통해 학년별 필수 어휘들을 배울 수 있다는데요.
3단계를 풀고 있는 유니는 한자어 / 한자 성어 / 속담 / 관용어 / 어법 지문이 나올 예정이랍니다.
(참고로 1, 2단계는 한자어. 속담. 관용어 + 어법 지문들이 있나 봐요. )
초등 3학년 다양한 독해 문제집을 풀어보고 있는 아이 기준으로 지문이 적당한 편입니다. 긴 글 읽기가 힘든 아이들은 앞 단계로 가서 술술 쉽게 풀고 올라오는 걸 추천해요!! (개인적으로 전 1, 2단계 내용도 궁금해서 구매하려고 생각 중이에요. 지문은 많이 읽어보고 어휘는 많이 눈여겨볼수록 도움이 되거든요.)


핵심 키워드는 무엇일까요? <문명>입니다.
앞에는 문명과 관련된 지문을 읽고 독해 문제를 풀게끔 되어 있어요.
그리고 다음 페이지에는 해당 핵심어와 파생되는 어휘들을 찾아 연관시켜서 3가지 이상의 어휘를 더 알아볼 수 있고, 연결되어 있는 어휘이다 보니 뜻을 유추하기에도 좋더라고요.


초등 국어 문제집 빠작은 QR 동영상, 무료 스마트 러닝이 아주 잘 되어 있으니 꼭!!! 보기를 추천합니다.
혼자서 푸는 것도 좋지만 설명을 들으면 이해가 더 잘 된다고 합니다 ㅎㅎㅎ
한자를 좋아하는 편이기도 하고, 제가 어휘의 뜻을 알려줄 때 한자로 풀어서 알려주는 편이거든요.
예를 들면 목관악기가 뭐냐는 질문에 목관을 풀어서 (나무로 만든 관악기) 알려주고 '목'이 들어가는 다른 어휘들을 연결해서 이야기해 주면서 이해하게 해요. 수목원(여러 나무를 심어 모아둔 곳) 고목 (오래된 나무) 목탁(나무로 만든 방울 모양의 치는 도구 - 절에 가면 딱딱딱딱 치면서 소리를 내는 도구) 등 목으로 들어가는 이야기로 계속계속 연결하다가 또 다른 글자로 넘어가기도 하고 그러거든요.
확실히 이게 좋은 게 모르는 단어도 눈치껏 유추하게 된다는 장점이 생긴답니다 ㅎㅎ
라방도 들었었는데 확실히 이 교재를 아이들이 쓰면 좋겠다!! 하는 게 제가 아이와 하는 스타일대로 교재가 만들어진 거라 제가 모르는 부분도 다 알려주니 좋았답니다.
여기에서의 팁! 한자어로 풀어줬다고 해서 한자 획순까지 다 외울 필요는 없다! 그런 뜻이 있다는 걸 알면서 어휘를 이해하면 더 좋겠죠? 거기에다 해당 어휘들은 읽고 풀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일상에서 사용하는 습관을 기른다면 우리 아이의 어휘력이 쑥쑥 자랄 거고, 지문을 풀어가면서 독해력도 쑥쑥 자랄 거예요 :)
초등 국어 문제집 빠작으로 수능까지 빠작하려구요 ~
*교재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