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양이 인간 고철 1 - 변신 테스트
이야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6월
평점 :




나는 '나'를 잘 알까요? 우리는 생각보다 자기 자신에 대해 잘 알지 못합니다. 나를 관찰하고 나에대해 궁금해 하기 보다는 타인을 관찰하고 궁금해 하는 시간이 더 많기 때문이죠.
그럼 나의 마음은 '내'가 잘 알까요? 이 책은 다양한 모습의 '나'에 대해 되돌아 볼 수 있는 책이라서 아이들과 부모님이 함께 읽어보는 걸 추천합니다.
우리의 주인공인 철이, 학교에서 힘이 센 친구가 있다면 그 반대로 힘이 약한 친구가 있기 마련이지요. 여기에서 철이는 힘이 약한 친구에 속하고 준혁이네 패거리에게 늘 시달리고 있어요.
꿈에서나마 커다란 고양이가 되어 준혁이네 패거리에게 복수를 하긴 했지만 그건 꿈이었을 뿐.
작고 왜소한 철이. 준혁이네 패거리에게 괴롭힘을 당한 시작은 4학년의 첫날이었어요.
자기소개를 하러 나가다가 넘어져서 코피가 터졌는데 준혁이 폭소하면서 타깃이 되었지요.
그것도 이제 끝이에요. 철이는 옆동네로 전학을 가게 되었거든요.
학교에서의 마지막 날, 준혁이네는 그냥 내버려둬도 될텐데 끝까지 철이를 괴롭히려고 기다립니다.
준혁이네를 피해 도망가다가 꿈 속에서 본 골목길이 나타나고, 담벼락을 넘어가다가 그만
철이는 검은 털을 가진 고양이로 변신하게 되었지요.
고양이가 되니 자신만만해진 철이. 하지만 .........................
이 동네에는 길고양이들이 있지요 ㅎㅎㅎㅎㅎㅎ
동네북처럼 철이는 이리 치이고 저리 치입니다.
다행이도 은지라는 아이가 구해주고 철이는 은지에게 호감을 느끼게 되지요.
전학을 간 학교에서 같은 반으로 만난 철이와 은지!
새로 전학 간 학교에서도 우리 철이 .................... ㅠㅠ 괜시리 도와주고 싶더라구요 ㅠㅠ
그러다 고양이로 변신하는 방법을 터득하게 된 철이!
심장이 터질 것처럼 쿵쾅거리면 고양이로 변하며, 물에 닿으면 사람으로 돌아가지요.
고양이로 변신을 하게 되어서인지 철이는 약간의 용기도 생기고, 순발력도 생기게 됩니다.
뭔가 달라지고 있는 철이의 모습, 그리고 그런 철이를 좋게 보지 않는 새 학교의 일짱들까지 .... !!
뒷편이 너무 기대되는 고양이 인간 고철 1권이었어요.
책을 읽고 나서 아이는 자기도 고양이로 변신하고 싶다고 이야기하더라구요. 철이처럼 왜소하고 체력도 떨어지는 아이라서 많이 공감이 된 것 같았어요.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