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블록스! 저희 아이들이 참으로 좋아하는데요.
7살 된 아이도 매일 친구와 통화해서 로블록스에서 만나자고 하기도 하고, 예전에 아이가 하는 걸 봤었는데 신기하기도 하더라구요.
요즘 저는 ...... 피자가게에서 일을 하는데요 ^^;;; 계산원 / 피자 만드는 제빵사? 까지는 하겠는데 그 다음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더라구요.................. ㅎㅎ 이것도 공부를 해야 할 수 있는 게임 같아요 ㅋㅋㅋ
그런 로블록스 세상은 , 게임으로 활용하는 이들이 있는 반면 게임을 제작하는 사람들도 있다는 게 더 흥미로운 것 같아요.
아직 저희 아이들과 저는 로블록스 플레이어이지만, 게임제작자로도 활동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로블록스로 만드는 나만의 상상놀이터를 읽어보았는데요.
음 ... 어렵더라구요 ㅋㅋ 왜냐면! 모델링편과 코딩편을 읽어보지 않아서 기본기가 없거든요.
그래도 기본기가 있다 치고, 슬 읽어봤답니다.
로블록스 스튜디오 설치 방법부터 하나하나 설명이 되어 있기 때문에 따라하면서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았어요 :)
폰이나 탭에서는 점 세개 있는 동그라미를 눌러 나오는 아이콘 중 '만들기'를 들어가면 로블록스 스튜디오가 나온답니다.
폰으로는 되는지 모르겠네요?? 들어는 가지는데 만들기는 없더라구요? 아이가 아직 컴퓨터를 사용할 줄 몰라서 컴퓨터 처음 익히는 교재를 사놨으니 컴퓨터에 좀 익숙해지면 로블록스 게임을 만들어 보고 싶다고 이야기하더라구요.
챕터 1은 로블록스 스튜디오를 설치하고 실행하는 것들을 알려줘요. 책을 옆에 두고 컴퓨터나 노트북, 테블릿pc 등으로 직접 하나하나 만져가면서 해보는 걸 추천해요.
방 탈출 게임 / Obby 게임 / 레이싱 게임 만들기에 대해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지금 보고 아이와 시작해보기 좋은 건 방 탈출 게임인 것 같았어요!
오비 게임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장애물 통과하는 게임인데 이것도 해보면 재미있을 것 같더라구요.
로블록스 게임을 잘 만들려면 일단 '영어'를 할 수 있어야 하며 .. ㅋㅋㅋ '코딩'의 기본은 알고 있어야 할 것 같더라구요.
앞에 나온 모델링 / 루아 코딩 편을 보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부록 부분에는 티셔츠 만들기, 셔츠 만들기, 배경 음악 넣기, 그림자 없애기에 대한 팁이 나와 있는데요. 쉽게 따라할 수 있게 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가 옆에서 보고 따라하기 좋을 것 같았어요.
하다보면 응용하고 나만의 로블록스 상상놀이터를 만들 수 있겠지요?
레고로 만들기도 좋아하는 아이라서 로블록스로 만드는 것 또한 재미있어 할 것 같아요.
아! 비슷한 걸로는 마인크래프트도 있지 않나요?? 그러니 음 .... 잘 할 것 같아요 ㅎㅎㅎ 앞으로 공부시간 보다 로블록스 시간이 늘어나는 것이 아닐까 하는 걱정이 살짝 되긴 하지만 ... 이것 또한 노는 것 같으면서도 노는 것이 아니니까!! 그쵸??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 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