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말이야 어깨동무문고 8
최지예 지음 / 넷마블문화재단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틀려? 아니야 다른거야.

다름을 이해하는 모두의 동화 / 어깨동무문고 _

사실은 말이야

- 과거를 먼저 겪은 어른과 미래를 나아갈 아이가 함께하는 이야기

 

 

저는 이 책을 보고 눈물이 먼저 나더라구요???? 저만 그런걸까요?

ㅎㅎㅎ

고민이 있어 무지개 언덕으로 가는 토끼가 산양 할아버지를 만났어요.

 

 

토끼의 큰 목소리는 들을 수 있지만 작은 소리는 잘 들리지 않는 산양 할아버지.

 

 

토끼는 화가나서 큰 소리로 외쳤고, 할아버지는 토끼의 말을 듣지 못했다고 말했어요.

나이가 들면 귀도 잘 안들리고 눈도 잘 안보이고 뛰는 것도 힘들다는 걸 이야기 하는데 ..

 

산양할아버지가 너무 지혜롭게 자신의 이야기를 하시더라구요.

귓속에 종달새들이 살고 있어서 종달새들의 노랫소리 때문에 다른 소리는 잘 들리지 않는다는 산양 할아버지의 말에 토끼가 이해하고 미안해 하더라구요.

보통은 나이가 들어서 잘 안들린다고 이야기 하는 것을 이렇게 이야기를 하니까 우와.. 할아버지/할머니가 되면 내 귓속에도 종달새들이 노래하겠지? 라는 생각이 들 것 같더라구요.

작은 글씨가 잘 보이지 않은 것은 안경 속에 많은 물고기들이 있어 그 물고기들이 눈을 가려서 작은 글자가 잘 보이지 않는다고 하시고, 뛰지 못하는 이유는 신발 속에 많은 코끼리들이 살고 있어서 무거워서 뛰지 못한다고 말하는데 진짜 그럴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거 있죠?

뛰어넘어야 무지개 언덕에 도착하는데 그럼 산양 할아버지는 어떻게 했었을까요?

중간중간 토끼의 행동에도 지혜롭게 대처하시는 모습, 어른이 되면 더 좋을 것 같은 이야기를 들은 토끼의 고민은 바로 ..

나이를 먹는 것이었어요. 어른으로 자라기 싫은 토끼가 산양 할아버지와 무지개 언덕으로 올라가면서 어른이 되는 것, 나이가 드는 것이 왠지 멋진 일 같이 느껴진다고 말하면서 고민이 해결되었답니다.

그럼.. 산양 할아버지는 어떤 고민을 가지고 있었을까요? 전 산양 할아버지의 고민도 궁금하더라구요??

아이에게 산양 할아버지는 어떤 고민을 가지고 있어서 무지개 언덕으로 올라가시는 걸까? 하고 물어봤더니 아이는 산양 할아버지는 고민이 있어서 가는 것이 아니라 고민을 들어주러 가시는 게 아닐까? 라는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건강을 위해 산행을 하시면서 겸사겸사 어른의 지혜로 고민을 해결해 주는 해결사가 산양 할아버지가 아닐까 .. ? 하는 생각을 하면서 이야기를 마칩니다.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