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믿어 봐! - 긍정적이고 자신감 있는 어린이를 위한 감정 워크북 마음이 단단한 어린이 3
샤리 쿰스 지음, 엘리 오셰어 그림, 이다랑(그로잉맘) 글, 공은주 옮김 / 명랑한책방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이 단단한 아이로 자라기를 바라는 , 마음이 약한 엄마가 주는 선물

자신을 믿어 봐! 를 활용하고 있어요 :)

자존감이 떨어진 아이를 위한 자존감 키우기! 남자아이라서 그런것도 있지만 사회성이 부족한 아이라 또래관계를 어려워 하고 학교생활이 어려워서 자신의 자신감과 자존감이 많이 떨어져 있어서 늘 자신의 감정에 대해 알 수 있는 책들과 감정 워크북들을 활용하고 있는 편이에요.

시작하면 끝까지 해내는 것이 드문 저와 아이인지라 걱정이 되기는 하지만 자신을 믿어 봐! 라는 제목처럼 스스로를 믿고 스스로를 사랑하는 아이로 자랄 수 있기를 바라며 감정워크북을 활용해 보려고 합니다 :)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고 집중할 수 있는, 조용하고 편안한 공간에 감정그림책을 펼쳐서 활동을 하라고 했는데 ...

저희집에서 조용하고 편안한 공간은 동생이 자야 생기는 것 같아서 그런 조용한 공간은 없이 같이 떠들면서 활동을 했답니다.

감정워크북이 도톰한 편이라 쉽게 찢어지지 않아 활용하기 좋았어요 :)

 

문장마다 아이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말로만 가득차 있어서 함께 읽는 저도 아이를 응원하게 되더라구요.

아이가 활동을 하는 동안 저는 제일 뒷장에 있는 부모 가이드북을 잘라서 읽어봤어요.

자신감이 부족한 아이라 시도를 잘 안하려고 하는 성격이에요. 완벽주의적인 성향도 무시하지 못하겠지만요.

예전에는 정말 도전이라는 것을 안했던 아이인데 같이 여행가고 체험하면서 제가 먼저 일부러 겁을 내면서도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줬더니 어느새 한두번씩 먼저 시도해 보려고 하더라구요.

부모가이드북을 보면서 제가 듣고 싶었던 말, 제가 궁금했던 것들이 가득 담겨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여섯번째 말이 제가 아이와 행했던 행동인 것 같더라구요. 지난 성공한 경험들을 꺼내서 그 때 이거보다 더 힘들었는데 잘 했잖아~ 한 번 도전해볼까? 하고 꼬시기도 했거든요. 이런 행동과 말들이 조금이나마 아이에게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이었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우주가 나오자마자 바로 하더라구요. 동생은 옆에서 포켓몬을 색칠하며 같이 이야기를 하는데, 자신의 상황과 그 때의 기분을 두런두런 이야기하면서 동생도 자기 경험을 이야기하면서 그랬어~ 하고 이야기하는데.. 왜죠? 왜 이렇게 갑자기 쑥 자란 느낌이죠??

서평을 마무리 하기 전에 ..

'완벽한 부모가 되려고 하지 마세요.' 라는 말이 너무나 와닿습니다.

아이는 부모의 불완전함을 통해 부모에 대한 의지에서 벗어나 스스로 독립하려는 의지를 갖는다고 해요.

누구도 완벽한 부모가 될 수 없으니.. 지금 내 아이를 많이 사랑할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활용 후 작성 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