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창의력을 키우는 초등 글쓰기 좋은 질문 642
826 Valencia 지음 / 넥서스주니어 / 2023년 2월
평점 :



글쓰기를 재미있게 할 수 있는 642개의 질문들, 창의력도 쑥쑥 자라고 함께 이야기 하다보면 대화 주제도 술술 풀려요 ~
저희 아이는 글쓰기를 싫어하는 편이에요. 일단 글을 오래 쓰는 걸 힘들어 할 뿐더러 이과적 성향이 강한? 아이라서 그런가 감성적인 글을 표현하는 데에 있어서도 어려움을 느껴서 엄마와 글쓰기 활동을 다양하게 하고 있는데요.
늘 독해력 문해력 관련된 지식적인 이야기를 주입하고 그에 따른 글을 쓰다보니 아이의 창의적인 생각을 물을 수 있는 글은 쓰지 않고 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 때 만나게 된 초등 글쓰기 좋은 질문 642랍니다.
아이에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시간이라고 하니 얼마나 재미있을까요?
처음에 아이에게 주었을 때에는 두꺼운 책 두께에 벌써 질겁하더라구요. 하기 싫다구요. 그래서 아무데나 펼쳐보라고, 그리고 너의 생각을 그냥 편하게 쓰면 된데! 근데 그게 글이 된다니 신기하지 않아? 하고 물어봤더니 스르륵 펼쳐보고 하고 있답니다 :)
질문들이 너무 다양하고 예쁜 질문도 많았어요 :)
아이의 답을 보고 깔깔 웃기도 하고 도대체 왜 이것밖에 생각을 안하는 거지?? 하고 답답하기도 하더라구요.
이 세상에서 모든 유리가 사라졌어요.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라는 말에 벽돌로 다 막아서 바깥을 못본다고 쓰더라구요.
그 외에도 다양한 이야기가 있을텐데 왜 이것밖에 안쓰냐고 묻다가 아차 했어요. 술술 생각나는 걸 쓰고 그걸로도 잘한다고 칭찬하면서 글쓰기에 재미를 붙이게 해 줘야 하는데 무슨 숙제하는 마냥 아이에게 다그치는 제 모습을 보고 실수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 후에는 짧게 쓰는 어떤 이야기를 쓰든 자유롭게 주고 있어요.
한 권 따로 구입을 해서 저도 이걸 써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동생이 아직 어리니까 같이 하기는 힘들고 첫째랑 저랑 하면서 저도 쓰면서 같이 이야기하며 서로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도 좋을 것 같더라구요.
아직은 왜 써야 하는지, 별로 쓰고 싶지 않은데 엄마가 하라고 해서 쓰고 있어서 재미를 못느끼겠지만 요즘은 순서대로 쓰지 않고 스르르륵 넘기다가 눈에 띄는 질문을 읽고 자신의 이야기를 담더라구요. 그래서 조금씩 달라지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내키면 하루에 두세개, 아니면 하루에 한 개 정도의 질문에 답을 쓰는 걸 보면서 이 질문들이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기를 바라며 _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 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