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센 뤼팽, 체포되다 어린이작가정신 클래식 22
크리스텔 에스피에 그림, 이정주 옮김, 모리스 르블랑 원작 / 어린이작가정신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리스 르블랑이 지은 '아르센 뤼팽'시리즈의 첫 번째 이야기, 아르센 뤼팽, 체포되다는 1905년 월간지에 실려 처음 발표되었다고 해요.

아르센 뤼팽 시리즈의 첫 번째 이야기를 그림책으로 각색한 작품

아르센 뤼팽, 체포되다 를 읽어보았습니다 :)

 

신사이면서도 강도, 사기꾼이며 변장의 달인으로 누구든지 될 수 있는 아르센 뤼팽.

모든 괴도 캐릭터들의 조상님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우리가 알고 있는 이름은 뤼팽 보다는 '루팡'으로 알고 있는데요. 괴도 루팡 으로 아마 더 익숙하게 느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저는 괴도 루팡을 처음 알게 된 게 명탐정 코난에서 주인공이 셜록 홈즈의 모티브로 만들어진 캐릭터이고, 거기에 나오는 괴도 키드가 괴도 루팡에게서 모티브를 얻었다고 알고 있었거든요. 그러면서 알게 된 게 탐정과 괴도의 대결? 을 눈여겨보고 관심을 가지기도 했었답니다.

그래서 지금도 추리물은 좋아해요! 추리를 하지는 못하지만요 ㅋㅋㅋ

 

아르센 뤼팽, 체포되다를 그림책으로 보니 너무 재미있었지뭐에요? 그래서 원작을 읽어보고 싶더라구요.

지금 열심히 읽어나가고 있답니다. 요즘 일이 바빠서 쭉 읽지 못해서 아쉬운데 고전읽는 느낌으로 재미있게 보고 있어요 ㅎㅎ

'아르센 뤼팽 승선, 일등실, 금발머리, 오른쪽 팔뚝 상처, 혼자 여행, 가명 R...'

대서양을 횡단중이던 여객선 프로방스호에 날아온 전보의 내용이에요.

일등실 승객들 중 아르센 뤼팽이 있다는 것이지요. 누구든지 될 수 있고, 누구인지 알 수 없는 수수께끼 같은 괴도 아르센 뤼팽!

'나'는 관심을 가지고 있는 여성인 '넬리'양과 함께 아르센 뤼팽을 찾는 추리를 하기 시작합니다.

그는 도둑질만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잡히지 않으려고 앞으로 벌어질 상황을 모두 생각해 둔다고 하는데, 과연 누가 아르센 뤼팽일까요?

넬리 양과 함께 전보에 있는 내용을 토대로 추리를 해 나가는데, 다른 한 승객이 용의자로 지목되지요.

과연 그가 아르센 뤼팽이었을까요?

미국으로 도착한 프로방스호, 제 손으로 아르센 뤼팽을 잡겠다고 큰소리친 가니마르 형사가 뤼팽을 기다리고 있어요.

과연 뤼팽은 가니마르 형사에게 잡히게 될까요?

(제목이 체포되다이니... 잡힌걸까요... ? 잡히면 시리즈 시작도 전에 끝나는건데..???)

다른 시리즈도 그림책으로 다 나오면 아이와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너무 재미있었어요!!

 

 

*도서를 제공 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