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딜라 : 문스톤 원정대 ㅣ 딜라
천지아통 지음, 비올라 왕 그림, 박지민 옮김 / 알라딘북스 / 2023년 1월
평점 :





판타지의 감성을 그대로
딜라 문스톤 원정대
어떤 내용인지 전혀 모르는 상태로. 받게 된 딜라 _ 문스톤 원정대
표지에 나온 흰 여우와 달, 그리고 멀리 보이는 집, 뒷 표지에는 토끼와 붉은 동물 한 마리가 있어요.
아마도 이 책에 나올 주요 등장인물이지 않을까 ... 추측해 봅니다.
문스톤, 말 그대로 달의 돌 인데요. 아이에게 문스톤이 뭐냐고 물으니 진화를 시킬 때 필요하다고 .... ㅋㅋㅋ
딜라 문스톤 원정대는 천지아통의 글입니다. 중국 = 무협! 으로만 상상하던 저에게 새로운 판타지 세상을 눈뜨게 해 준 딜라 문스톤 원정대. 천지아통이 대학시절부터 쓰면서 총 6권으로 이야기가 진행된다고 하네요.
해리포터 이후로 판타지 소설은 최근 빠지게 된 윙페더 사가 이후로 딜라 문스톤 원정대에 또 홀랑 빠지게 생겼습니다.
딜라는 표지에서 봤던 그 북극여우입니다. 흰 털이 마치 달빛같은 친구이지요.
네, 이 책은 동물 친구들이 주인공인 이야기에요.
그곳에서 평화롭게 살며 인간을 동경하던 한 여우, 딜라는 그 평화가 오래오래 이어질 거라 생각했습니다.
저도 처음 나왔던 그 가족과 딜라의 이야기가 어느정도 이어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어요.
인간을 경계하면서 인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진 딜라,
어느 날, 부모를 모두 잃게 된 딜라는 엄마의 말에 따라 자신의 운명을 바꿀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왜 엄마가 모험의 열쇠인 '문스톤'을 가지고 있었는지, 왜 전쟁이 있었는지, 북극여우의 두 영웅인 '북극바람'과 '눈폭풍'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면서 엄마는 왜 '눈폭풍'을 그리워하며 죽어갔는지... !!
이제 6개월 된 딜라는 엄마의 유언에 따라 '문스톤'을 가지고 모험을 떠나게 됩니다.
친구도 없이 지냈던 곳에서 떠나 문스톤이 알려주는 길을 찾아 떠나면서 딜라는 인간의 다양한 모습을 겪게 됩니다.
따뜻한 곳과 먹을 것을 주며 친절을 베푸는 인간과 탐욕에 어려 인간을 죽이는 인간
인간보다 더 잔인한 동물들까지.. !
자신을 믿어주고 도와주는 친구들과 함께하면서 딜라는 용기와 희망을 가지고 쑥쑥 자라게 되지요.
북극과 한참 떨어진 곳에서 문스톤을 뺏으려 하는 다른 북극여우에게서 문스톤을 지켜야 하고,
운 좋게 만나게 된 형! 스스로 떠났다고 알고 있던 형은 왜 이곳에 있는지, 형과 딜라는 어떻게 되는지!
이유 없이 자신들을 도와주는 에밀리는 왜! 딜라와 친구들을 도와주는지.. !!
딜라 이야기는 2편에서 더 흥미진진하게 전개될 것 같습니다.
벌써 2권이 궁금하네요 ... !!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 된 서평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