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어휘 학습도구어 2 - 교과서가 머리에 쏙쏙 들어오고! 시험문제가 술술 풀리는! 놀라운 어휘 학습도구어 2
다산스쿨 교육연구소 지음 / 다산스쿨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저학년이라면 ! 고학년 올라가기 전 학습도구어 정도는 알아야 교과서가 쏙쏙 머리에 들어오겠죠?

 

 

 

어휘를 몰라서 문제를 못 풀거나 교과서를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 요즘, 잘 모르면 문장을 읽고 내용을 유추하기라도 해야 하는데 요즘은 그런걸 아이들에게 기대하기 힘들 정도로 문해력이 떨어지더라구요.

저희 아이도 책을 많이 읽는데 그냥 술술 읽기만 할뿐 그 어휘가 어떤 뜻인지 잘 모르고 넘어가는게 많았어요.

책을 많이 읽는다고 해서 문해력이 높아지는 건 아닌거죠.

책을 통해 알게 된 어휘의 제대로 된 뜻을 알거나, 책을 읽으면서 어휘의 뜻을 짐작해보는 것도 좋은데 그것도 쪼금 힘든 것 같더라구요??

제가 뿅 반한 놀라운 어휘 학습도구어는 하나의 어휘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해당 학습도구어와 비슷한 어휘 / 반대 / 틀릴수도 있는 어휘들을 구성해놔서 아이가 한 어휘만 아는 게 아니라 다양한 어휘를 함께 알아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뿐만 아니라 예문이 있기 때문에 더 이해하기 쉽더라구요.

3학년에 들어가서는 제가 공책에다 배운 어휘를 문장으로 써 보는걸로 확장시켜보는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목차만 봐도 교과서에 나올것 같은 어휘들이 가득하죠? 이런 어휘들의 뜻을 제대로 안다면 교과서를 읽을 때에도 술술 읽힐 것 같더라구요.

1권을 아직 끝내지 않은 상황에서 2권을 해서 입이 튀어나왔지만 ㅎㅎ 같이 이야기하며 풀어봅니다.

 

배운 어휘를 다양한 문제로 다시 알아보기 때문에 '가능'이라는 단어는 머릿속에 쏙 익힌 것 같아요.

헷갈리기 쉬운 단어로 '가늠'이 나오더라구요. 가늠하다 라고 하면 어림잡는다는 뜻인데 무게를 가늠하다, 성적을 가늠하다 등으로 쓸 수 있는 어휘를 여기서 배우면서 아이와 다양한 문장으로 만들어 보는 것도 좋았어요.

아이와 학습도구어로 어휘를 알아보면서 느낀점은 따로 노트를 준비해서 배운 어휘를 문장으로 하나씩 써 보는 게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예문을 따라 써도 좋고 예문과 비슷하게 써도 좋고, 아예 다른 나만의 예문을 만들어보면 확실히 더 이해를 잘 하는 것 같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전 권 구매할 정도로 마음에 쏙 든 어휘교재여서 마음이 든든합니다. 방학때는 요걸로 어휘박사 만들어줘야겠어요 :)

 



<교재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