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휘력 탄탄 문해력 쑥쑥 초등 바른 글씨 - 4주 동안 매일 따라 쓰는 단계별 구성
임예진 지음 / 북스고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른 마음이 담겨 있는 글씨체를 가진 아이로 자라게 하고 싶다.

어휘력 탄탄 문해력 쑥쑥 초등 바른 글씨

 

요즘은 아침에 일찍 일어나지 못해서 아침 활동을 못하고 학교에 가는데, 매일 글자 쓰기나 동시 쓰기는 하루 학습하는 분량에 꼭 넣곤 해요.

글씨를 일찍 쓰기 시작했는데, 손의 힘이 아직 약한편이라 아직도 글씨가 엉망이고, 마음이 급하다 보니 글씨가 날아가더라구요.

적어도 바르게 쓰는 연습을 해 보면서 새로운 어휘나 문장도 알아보고, 또 바르게 글씨 쓰는 습관도 길러주고 싶어 이번에는 바른 글씨 쓰기 교재로 아이와 활동하고 있어요.

컴퓨터로 뽑은 것 마냥 완벽한 글씨를 바라지는 않아요. 저 또한 그렇게 쓰기 힘들기 때문이죠.

하지만 다른 사람이 나의 글자를 보고 읽을 수 있을 정도로는 써야 한다고 생각해요. 아직 2학년이라 글씨 크기가 들쭉날쭉한 건 어쩔 수 없다고 하지만 날려쓰는 건 용납못하거든요 ㅎㅎ 그걸로 많이 혼나고 있습니다 ㅋㅋ

어휘력 탄탄 문해력 쑥쑥 초등 바른글씨 교재는 왜 바르게 글씨를 써야 하는지, 어떻게 글씨를 바르게 쓸 수 있는지 알려주고 선 긋기 부터 시작해서 자음 모음 쓰기, 다양한 단어 쓰기, 띄어쓰기, 관용구나 속담, 사자성어까지 쭉쭉 나아가고 있어요. 그냥 글씨쓰기로 끝나는 게 아니고 어휘력 향상을 위한 글씨쓰기라서 더욱 매력적인 것 같아요.

나아가서는 알림장, 일기장, 독서노트, 손글씨(캘리그라피?) 까지 있기 때문에 이 교재 한 권을 다 한다면 글씨 쓰는 것에 자신감도 생길 것 같고 다양한 어휘도 알게 될 것 같더라구요.

 

 

이 교재는 궁서체가 아닌 '고딕체'로 글씨쓰기가 되어 있어요. 우리는 궁서, 신명조 체로 글씨쓰는 교제가 있었던 것 같은데 (붓글씨 느낌이죠?) 훈민정음을 보면 고딕체에 가까워서 바른 글씨 쓰기 연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선 긋기 부터 매일 조금씩 진도를 나가 봅니다. 아직 글씨가 날아가지만 쓰는 것에 의의를 두고 요즘은 칸을 벗어나지 않도록 하라고 이야기만 하고 있어요.

헷갈릴 수 있는 글자들을 구분하는 활동도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 이런건 실생활에서 다양한 예시로 알려줘도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

처음에 자음 모음 따라쓸 때 너무 지겨워 하더라구요. 그런데 뒤에 보고 다른 것들이 많으니까 지금 꾹 참고 하고 있답니다. 뒤에는 재미있을 것 같다구요 ㅎㅎ

지루하지 않은 구성이라 더 알차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교재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작성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