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배추벌레표 김치 ㅣ 진짜진짜 공부돼요 27
김은숙 지음, 허민영 그림 / 가문비(어린이가문비) / 2022년 4월
평점 :



이 책을 보면 우리 아이들이 조금이나마 김치에 대한 좋은?? 기억을 가지고 갈 수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역시 좋은 기억만 가지고 편식이 고쳐지지는 않네요. ㅋㅋㅋ
배추벌레가 뭐야? 배추에 있는 벌레라서 배추벌레야.. ㅋㅋ
그러니 아이들이 악어새 등 동물과 동거동락 하는 친구들의 이야기에 관심을 가집니다.
요즘은 배추벌레가 덜 먹은 배추를 사람들이 사려고 하는데요,
배추벌레가 배추를 먹었다는 건 그 배추가 맛있어서 그런 게 아닐까..요?
맛난 밤에 밤벌레가 있는 것처럼요.
중국집에서 찾은 김치를 보며 아이들이 '무슨 표 김치에요?' 라고 묻습니다.
무슨 표..? 아이들이 상표를 물어보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닌가요..? ㅋㅋ
그래서 할머니가 배추벌레표 라고 말씀하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상품성 있는 채소들은 일단 벌레가 먹지 않아 깨끗한 채소들이 상품성이 있기 때문에 자연이 키운 게 아닌 농약과 인간의 손길로 자란 제품들이 더 많아지고 있죠. 그렇기 때문에 이 배추벌레들이 살아남기가 힘들어요.
할머니는 배추벌레가 얼마나 고맙고 귀한지 아이들에게 이야기 해 주십니다.
자연 그대로에서 온 것들이 제일 건강하고 좋은거죠.
그 외에도 양파 이야기, 냉이, 쑥갓꽃, 껍질 이야기 등 다양한 이야기들로 아이들이 식재료에 조금 관심을 가질 수 있게끔 재미있게 꾸며져 있었어요.
큰 아이는 시금치도 알러지 반응이 나타나는 아이라 자기는 시금치를 못 먹지만 이 책을 보니 시금치도 맛있을 것 같다고.
자기도 배추벌레표 김치로 김치찌개를 먹어보고 싶다고 합니다 ㅎㅎ (저희 아이들은 김치반찬은 안먹는데... 김치찌개랑 김치볶음밥, 김치전은 좋아하거든요...ㅋㅋ)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된 서평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