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 숙제 왕! : 인물편 - 나로 말할 것 같으면! ㅣ 초등 숙제 왕!
김지연 지음, 토리아트 그림 / 제제의숲 / 202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집에 인물 전집이 있는데, 이제야 조금씩 관심을 가지고 있거든요.
다양한 인물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좋지만 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인물들은 어떤 인물들이 있는지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서 이런 책이 필요하기는 하겠더라구요.
관심이 있는 인물은 그 인물과 관련된 책을 다시 읽어보면 되구요 ^^
초등 숙제왕 인물편은 국내 인물 / 세계 여러 나라의 인물로 나뉘어져 있는 게 아니라 시대별로 주우욱 나와있기 때문에 내가 아는 인물과 동시대에 살았던 인물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세종대왕 이후 레오나르도 다빈치라니.. 연결이 안되더라구요. 우리가 가는 시간과 세계의 시간이 다른것도 아닌데..
이렇게 시대별로 나열되어 있으니 머릿속이 복잡해지면서 한국사 - 세계사가 자연스럽게 연결될 것 같아요.
이름의 상단에 소개하는 글을 보면 딱 이 인물에 대해 바로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아요.
인물의 정보 / 업적과 생애를 간단하게 소개하는데 책 한권의 내용이 요약되었다고 생각하면 되겠더라구요.
다양한 책을 읽기에도 바쁜 우리 아이들, 요점정리된 인물책을 읽는다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아요.
거기에서 더 관심있는 인물을 세세하게 알아보면 더 좋구요 ^^
제일 좋은 건 요기 제일 마지막에 카드로 만들 수 있게 되어 있다는 사실 !! 나중에 학교 숙제가 있을 때나, 사회 수업이 있을 때 인물에 대해 다시 복습할 때에도 좋은 것 같아요.
한국사 공부할 때 저렇게 종이에 인물들 적어서 아이들 외우더라구요. 그 전에 미리 맛보기로 인물 수첩을 만들어 볼까 하고 있어요 ^^
아이가 100명의 위인 중 나오는 인물들을 찾아 보기도 하고, 최애 인물...?인 세종대왕, 자기가 좋아하는 이순신, 아이의 조상님인 김정호, 빈센트 반 고흐, 최근에 엄마와 수업했던 라이트형제, 곧 어린이날을 맞이해 읽었던 책에 나온 방정환, 3.1운동 유관순, 우주돌이가 사랑하는 닐 암스트롱은 꼼꼼하게 읽더라구요.
자기가 읽은 책에 나온 부분에 대해 엄마에게 이야기 해 주기도 하고, 인물의 생애에 대해서도 앞에 나와 있으니 자연스럽게 알게 되기도 하구요. (보통 인물동화는 권말부록에 인물의 생애에 대해 나와 있어서 권말부록을 읽지 않을 경우에는 인물의 업적 정도만 알기 때문에 더 좋은 것 같아요. )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