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간 여행 ㅣ I LOVE 그림책
하이로 부이트라고 지음, 라파엘 요크텡 그림, 마술연필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1월
평점 :



그림만 보고도 뭔가 다른 느낌이 들었던 <시간 여행>
SF 영화나 소설은 많이 들어봤지만 SF 그림책이라니.. !! 생소한 느낌이에요.
우주 여행과 관련된 이야기들은 보통 지식그림책으로만 종종 접하는 편인데 SF 그림책으로 접할 수 있다니 신기했답니다.
이 이야기는 표지에 나온 한 어린 여행자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방학이 되어 떠나는 아이, 이 아이가 사는 곳은 먼 우주에요.
왜 항상 가장 먼 행성으로 가는 거야?
행성에서 행성으로, 태양에서 태양으로 .. 우주를 건너 또 다른 우주를 탐험하는 아이, 아주 먼 거리를 혼자 여행합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어린 여행자는 답해요.
'왜냐하면 그건 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라고요.
할머니가 있는 곳은 '지구' 에요 지금 우리가 사는 곳과는 좀 다른 '지구'의 모습이 보이고, 다양한 생명들이 살고 있네요.
할머니와 함께 지구 안에서의 여행을 또 떠나요.
선사시대 동굴 벽화를 보고 영감을 얻고,
방학이 끝나자 할머니는 '할아버지의 할아버지의 것'이었던 색연필과 종이를 선물로 받게 되었어요.
지금 어린 여행자가 사는 곳에선 이런 물건들이 필요없겠죠..?
집으로 돌아가는 길, 어린 여행자는 자신이 본 무한의 우주를 그리기 시작합니다.
과거의 물건으로 미래를 그리며 무한대를 그리는 어린여행자.
과거와 현재. 미래가 다 연결되어 있다는 그런 느낌이 드는 이 SF 그림책을 보면서 단순히 우주는 좋아! 에서 벗어나서 많은 생각을 해볼 수 있는 이야기책이 될 것 같아요.
아이와 읽어보면서 미래에는 행성과 행성을 여행다닐수도 있고, 다른 행성에서 살고 우주선을 타고 고향인 지구로 오게 될 수도 있다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어요.
요즘 아이와 '광년=빛의속도'에 대해서 이야기하던 중이라 아이가 빛의 속도로 오면 먼 곳에 가도 엄마에게 금방 올 수 있겠다며 빨리 그런 날이 왔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
과연 우리는 그 때 만날 수 있을까요 ..?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