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리 정돈 한판 승부 - 어린이 미니멀 라이프 동화
이여니 지음, 안병현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리정돈 정말 힘든 '일' 인 것 같아요.

​맨날 나만 하는 것 같고 하고 나서도 별 티가 안나고 ..

​정리하자고 하면 일단 고함부터 지르게 되는 ... 아이들은 하기 싫어서 몸을 베베꼬는 ..

​늘 놀이하고 나서는 정리까지 해야 놀이가 끝나는 거라고 알려주지만 ..

​정말 정리하는게 놀이하는 시간보다 더 오래 걸리는 게 현실인 것 같아요.

​정리하는 습관이 안잡혀 있으니 큰 아이는 학교에서도 정리정돈을 못한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정리정돈을 잘 하지 못하지만 눈치는 있는데 .. ㅠㅠ 눈치껏 치우지도 못하니 .. 얘들아 .. ㅠㅠ

​'정리 정돈 한판 승부' 는 보자마자 어? 이건 내가 봐야겠는데? 하고 고른 책이에요.

​아이도 물론 같이 봐야겠지만요. 제가 먼저 보고 아이와 이야기하고, 어떻게 정리해야할지 생각이 잡힐 것 같더라구요.

책에 나오는 주인공은 '다미' 신상을 좋아해요. ㅎㅎ

엄마도 신상을 좋아하고 .. 물건을 집에 쟁여두는 스타일이시네요.

집에 물건이 계속 쌓인다? 그럼 정리를 잘 하지 않는 이상. 집이 커지지 않는 이상 집은 포화상태가 되겠지요.

저희집은 책이 많은 편이라 책장이나 이런게 많아서 그런가 더 정리할 공간이 없는 편이에요.

​정리 정돈 한판 승부 책은 나의 정리습관 테스트 및 버려도 되는 것, 아닌 것, 책장 정리 연습 등 다양한 정리정돈과 관련된 참여할 수 있는 이여기가 담겨 있어서 아이와 함께 같이 만드는 동화 같은 느낌이 들어서 더 술술 잘 읽혔던 것 같아요.

​아이와 같이 점수를 매겨보고 .. 처참한 점수에 좌절을 겪다가도 책을 보고 이야기 하면서 어느정도 정리정돈의 틀이 잡힌 것 같더라구요.

저희집에 종종 친정엄마가 아이들을 봐주러 오시거든요. 그때마다 집이 엉망이라고 .. ㅠㅠ

​근데 엄마가 정리하고 가도 이틀 지나면 땡 ~ ㅋㅋㅋㅋ 우리집은 되돌리는 마법이 걸린 집 같아요 ㅎㅎ

미니멀라이프를 꿈꾸던 때도 있었지만 .. 이제는 필요한 것만 사자!!! 제발 .. ㅠㅠ

​과소비를 줄이려고 노력은 하고 있어요. 계절바뀌어도 일단 엄마 옷은 안사는 걸 보면 뭐 ...

아이들은 자라기 때문에 늘 옷을 사주는 편인데 그 수도 이제 좀 줄이려구요. 자꾸 입는 옷만 입어서 .. ㅋㅋ

​그럼 좀 .. 조금이라도 나아지겠죵??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은 후 작성된 서평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