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노곤하개 9
홍끼 지음 / 비아북 / 2021년 10월
평점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만 반려동물에 관심이 많은걸까요? 유튜브로도 반려동물 영상을 많이 챙겨보고 (특히 고냥이~ ) 큰 아이 핸드폰 배경화면은 한 때 랜덤으로 나오는 반려동물이었답니다.
집에서는 인형 토끼와 강아지를 키우고 있고 ... 요 ㅋㅋ
길가면서도 보이는 길고양이들을 특히나 아이들은 좋아해요. 가까이 가면 동물들이 놀라기 때문에 멀리서 인사도 하고 , 살짝 가까이 가서 눈맞춤?도 하구요.
뭐... 살금살금 가서 참새 보는 것도 좋아합니다^^;; 물고기나 거북이 처럼 작은 동물부터 키워볼까 고민되기는 하지만 (마트 가면 수족관 앞에서 한참 있음..) 보는 것과 키우는 것의 차이는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엄마의 용기가 아직 부족해서 패쓰하고 있는 중이에요.
아이들은 반려동물을 왜 키울 수 없느냐!! 에 항의를 하고, 엄마는 '왜 우리가 반려동물을 키울 수 없는지'에 대한 설명을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잘 보기만 하는 것과 돌본다는 것은 차이가 있잖아요. 아직 그 차이를 잘 모르기 때문에 무작정 키우고 싶다고 키우는 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유튜브나 길가다가 잠깐 보는 정도로 보이는 좋은 모습이 전부가 아니니까요.
노곤하개 시리즈는 웹툰 작가인 '홍끼'님의 웹툰이 책으로 구성되어 있나보더라구요.
중간중간 사진도 있어서 더 즐겁게 아이들이 보았답니다.
둘째는 사진만 찾아서 넘기고, 첫째는 깔깔 웃으며 읽는데 ... ㅎㅎ 취향저격인가봐요.
그래서 엄마는 전 시리즈를 다 사줘야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이런거라면 사줄 수 있어~~~~
요즘 아이들은 특히 고양이를 좋아하는데 줍줍이를 보며 너무 귀엽다고 ㅎㅎㅎ 좋아하더라구요.
아침, 오후 등하원 시간에 길에서 길고양이들을 많이 만나는 편이에요. 아이들이 치즈고양이 쿠키고양이 등등 별명을 붙여주는데 아이들이 붙인 줍줍이 별명은 .. ㅎㅎ '초코칩쿠키' 고양이래요 ㅋㅋㅋ 참 단순하죠..?
단순하면서도 매력적인 그림체와 반려동물 아이들의 즐거운?? 일상 이야기가 함께하면서 우리도 대리양육? 하는 느낌이었어요.
다른 시리즈도 간접경험하게 된다면 반려동물을 입양하기 전에 올바른 생각을 가지고 각오를 다질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