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을 읽는데 눈이 좋아진다?
원시 + 난시로 인해서 교정중인 우리 아이에게 딱 필요한 책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좋아하는 아이라 책을 자주 보는 것도 시력에 문제가 있었으리라 .. 생각했는데 책을 읽으면 눈이 좋아진다니.
늘 그렇듯이 아이가 읽기 전 먼저 읽어본다. 책을 보기 전에 해야할게 너무 많다.
어떤 훈련들이 책 속에 숨겨져 있는지, 왜 큰 글자 작은 글자를 봐야 하는지..
준비운동을 통해 바른 습관을 가지고, 엄마가 해 줄 수 있는 눈찜질 방법도 배울 수 있다.
이 책을 보노라면 아.. 눈이 좋아질 수 있게끔 눈의 힘을 길러주는 책이라는 걸 알 수 있었다.
눈의 힘을 길러주는 다양한 방법들이 책 속에 들어가 있어서 그냥 글자를 읽고 넘어가는 게 아니라 책에서 지시하는 대로 눈을 움직이고, 큰 글자를 봤다가 작은 글자를 보는 힘을 기르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30cm 이상의 먼 거리에서 책을 보는 그 15분이 매일 쌓이면 아이는 바른 자세, 바른 습관을 가지게 되고 눈 훈련을 통해 안구 주변의 근육들의 힘이 길러지니.. 눈이 좋아질 수 밖에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걸 어른이 해도 효과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면서 .... ㅎㅎ 아이와 요즘 매일 같이 하고 있는 중이다.
나 또한 눈이 좋지 않았기 때문에 함께 함으로써 눈이 좋아졌으면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고 주간적 견해로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