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능력 맨 처음 국어 독해 P단계 (예비 초등~1학년) - 어휘부터 독해까지 한 번에! 초능력 국어 독해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해도 문제집이 있다니!!! 





내가 학생 시절에도 독해 문제집이 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독해의 중요성은 요즘 더 많이 부각되고 있는데요, 옛날에 비해 매체의 영향이 커지면서 글 읽는 힘이 떨어졌거든요. 


영상을 보면 쏙쏙 들어오지만 문장을 읽으면 아이들이 글만 읽게 된다고 해요. 


글을 읽는다? 그냥 읽기만 한다는 거죠. 


그렇다 보니 문제를 이해하지 못하고, 글을 이해하지 못하고 읽기만 하고, 그러면 문제를 못풀고 그러면 ..? 


즐거운 수업시간을 보내기 위해서라도 독해력을 끌어올려야 하는 건 필수. 


독해력은 학교에 가면서 익히는 게 아니라 학교에 가기 전 부터 습관이 되어야 한다고 해요. 


시, 동화, 설명문, 논설문, 생활 글 등 다양한 지문들을 읽어보고 짧은 글 부터 긴 글 까지 차근차근 계단올라가듯이 쌓아가야 한다는거죠^^ 


시, 동화 같은 글은 글쓴이의 '마음'을 이해하는 반면, 설명문이나 논설문 같은 지식정보글은 객관적인 정보와 글쓴이의 '생각'을 찾아야 하는거죠. 



초능력 국어 독해의 장점은 각각의 챕터마다 무료 동영상 강의가 첨부되어 있다는 거에요. 


홈스쿨링의 단점이 엄마가 선생님이 아니기 때문에 아이와 싸우게 된다는 건데요. 


초능력 선생님이 계시니까 아이에게 "틀렸잖아!!" 라고 외칠 이유가 전혀 없어요. 


그리고 정답 / 풀이지가 너무 잘 되어 있어서 아이가 틀릴것 같은 부분들을 다 ~~ 알려주고 있으니까 엄마는 풀이 페이지를 '이해'하고 아이에게 알려주면 되겠더라구요. 


아이도 독해력을 기르고 부모님도 독해력을 기르는 시간...ㅎ


아이와 줄긋기/ 동그라미 치기로 다양한 독해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이제 시작하는 아이에게 스스로 해! 는 사실 어려운거라 같이 읽고 도와주고 있답니다. 


다양한 어휘들이 나오고 그 뜻을 이해하는 시간도 따로 가져보고 있는데 책을 많이 읽어서인가 뜻을 보고는 어휘를 찾아내는 건 쉬워해요. 


하지만 아직 어휘를 보고 뜻을 풀이하는 건 어려워 하더라구요. 이것도 꾸준히 하다보면 도움이 되겠죠? 


6주면 한 권을 패쓰할 수 있는 30일간의 즐거운 국어 독해 시간. 


다양한 글도 접하고 우리 아이 읽는 습관을 기르는 시간 이제 시작해보겠습니다 ^^ 



*동아출판으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아이와 활용 후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