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게 놀면서 슈퍼 히어로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56
리샤르 마르니에 지음, 오드 모렐 그림, 박선주 옮김 / 책과콩나무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특별한 능력과 특별한 것들을 가진 사람을 우리는 '영웅' 이라고 불러요. 


그들은 특별한 능력과 특별한 무기, 무시무시한 악당을 무찌르며 왕자나 공주 또는 세상을 구해요. 


그리고 영웅을 쓰러뜨리고 나면 평화가 찾아오고. 더이상 영웅은 할 일이 없어지죠. 


아이와 다양한 영웅들을 살펴보며 내가 아는 영웅들을 찾아보기도 하고, 평범한 영웅들은 무엇을 사용하는지 어떤 행동을 하는지 비교해 보며 '나' 또한 영웅일 수 있다는 걸 재미있게 표현한 책인 것 같아요. 


'나'는 놀이를 할 때 무엇을 사용하는지, 어디에서 노는지 등 책에 있는 평범한 영웅들과 나를 또 비교해 보는 시간이 생기더라구요. 


특별한 누군가만 '영웅' 일 수 있다 생각했지만 특별하지 않아도 모두가 영웅이라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것 같은 이 동화로 '나'도 영웅이고 '너'도 영웅이고 '우리'도 영웅일 수 있다는 이야기를 아이와 나누어 보았어요. 


영웅은 평화가 찾아오면 할 일이 없지만 평범한 영웅들은 언제나 새로운 모험들이 가득하거든요. 



머리색도 다양하고 피부색도 다양한 친구 네 명의 이야기를 담으면서 누구나 '영웅' 일 수 있다는 이야기가 담겨 있어 기분이 좋았던 동화였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