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찾았나? 한울림 그림책 컬렉션 37
바루 지음, 라미파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너무너무 심심한 동물 왕국의 왕 사자, 숨바꼭질을 하게 되면서 동물들은 꼭꼭 숨고, 왕은 찾아내며 즐거움을 느껴요. 


동물들을 다 찾은 왕은 너무너무 즐거워 했고 ..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는 동물들이 있다는 이야기를 하며 두 동물들이 길을 떠나요. 


여기서 나오는 도도새 양쯔강돌고래 등등 .. 은 이미 지구상에서 더 이상 볼 수 없는 멸종동물이라는 거. 아이에게 자연스럽게 왜 볼 수 없는지 알아보며 멸종동물과 멸종위기의 동물들이 있다는 걸 이야기 해 볼 수 있는 동화여서 더 읽어주기 좋은 것 같아요. 


처음으로 접한 멸종 위기의 동물들과 관련된 동화여서 자칫 무거울 수 있는 내용이지만 아이들 수준에 맞게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숨바꼭질 이야기로 풀어나갔기 떄문에 아이가 지루해 하지 않고 동물들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던 것 같아요. 


멸종 위기의 동물들 중에는 우리가 자주 볼 수 있는 (영상이나 동물원) 판다나 상어도 들어가 있었기 떄문에 더욱 그 동물들을 계속 보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우리가 어떻게 지켜줄 수 있는지 아이와 이야기 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더 좋았어요. 꼭 아이들이 읽고 자연을 보호하고 동물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