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친구 라이티 - 창의동화 15 ㅣ 유아 통합 독서 프로그램 상상수프
애나 하이마스 지음, 박연숙 옮김 / 엔이키즈 / 2015년 5월
평점 :

이 시기 아이의 특징을 알고 부모도 함께 꼭 읽어보면 좋다고 느낀 동화.
처음에는 "왠 상상속의 인물이 있다는 걸 동화로 쓴 걸까?" 하고 생각했다가 읽어보면 읽어볼 수록 "이건 우리 아이가 꼭 읽고 넘어가야 한다!" 라고 느꼈다.
이 시기 아이들은 상상력과 창의력이 폭발적인 시기이기 때문에 상상속의 인물을 만들어내고, 그걸 실제 있는 거라고 상상하는 것도 대반사, 자기가 직접 겪은 일이 아닌데도 상상속에서 겪은 일을 실제 있었던 일 처럼 이야기 하는 것도 이 시기 아이들이 많이 한다고 알고 있다.
이건 전혀 나쁘거나 하지 않아서 안되는 게 아니라 상상속의 친구가 있을 수도 있고, 또 그건 아이의 정서발달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한다. 동하에선 라이티와 개구쟁이 생쥐가 아이가 자라면서 떠난다고 알려주고 있다. 아이에게도 아이의 상상속 친구가 언젠가는 떠나갈거라는 걸 알려주고, 그 떠나가는 이유는 단순히 아이가 자라서 가 아니라 아이가 만나는 세계가 넓어지고, 아이가 혼자서 할 수 있는 게 많아지면서 다른 동생 / 친구들에게 가서 그 친구가 혼자서 하는 일이 많아지게끔 도와주는 역할, 친구가 되어 준다는 걸 말로 된 설명으로 가 아니라 그림으로 자연스럽게 느끼게 해주는 것 같다.
책을 보면서 우리 아이에게도 상상속의 친구가 생겼으면 하는 생각이 드는 동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