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은, 단 한 사람이면 되었다 텔레포터
정해연 지음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은단한사람이면되었다

책을 고르는 데 있어서
내게 가장 큰 요소 중 하나는 제목이다
뭔가 애매하지만 궁금한 구석이 있는
그런 제목을 좋아하는 내가 혹할만한
제목의 책이었다

단 한 사람… 친구일까? 사랑? 가족?

뛰어난 외모에 명문대에서 장학금을 받고
유튜버로 활동하며 인기를 얻어 집안을
일으키는 은진이와
학교에 친구 하나 없어 늘 혼밥을 먹고
선택적 함구증이란 진단을 받아
낮은 자존감과 외모 콤플렉스가 있는 은아는
다른 성향, 성격을 가진 자매이다

다 가진 듯 보이는 언니와 달리
암울함에서 헤어날 길이 없어 보이는 은아
그런 은아에게 갑자기 나타나 폭풍을
만들어내는 교생 선생님이 이야기를 이끈다

'내가 있는 현실과 상상의 세계 이어 주는 순간 이동 기계와 같은 텔레포트 장르'라는
출판사의 소개글이 과하지 않은 적절만
표현임에 틀림없다

아이들의 대사 속에서
안타까움과 기특함이 느껴지는 순간
그 찰나로 끝날 수 있는 감정을
길게 끄집어 내는 작품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