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날개 달린 고양이의 비밀 ㅣ 책 먹는 고래 7
김현정 지음, 이혜원 그림 / 고래책빵 / 2020년 6월
평점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책먹는 고래 7
날개달린 고양이의 비밀
권은정 글
고래책방

뻐꾸기는 오목눈이 둥지에 알을낳고 오목눈이 보다 빨리 태어난뒤 둥지에 있는 알이건 부화한 오목눈이건 모두 둥지 밖으로 밀어내는 습성을 가졌다. 인간이 볼때 어마무시하고 못땐 뻐꾸기... 뻐꾸기가 둥지밖으로 밀어내어져 죽을 위기에 처했있던 오목눈이 새끼를 딱따가 구한다. 그리고 숲의 화재로 인해서 혼자가 된 딱다.... 얌채같은 뿌꾸가 또 다른 둥지에 알을 놓고 나오는 것을 보게 되어 눈을 감아주는 대가로 거래가 시작된다. 딱따의 처음 소원은 멋진친구였다. 그러나 아무리 봐도 멋진 친구를 찾을수 없었다. 또 뿌꾸와 마주치게 된 딱따는 또 눈감아 주는 댓가로 두번째 소원을 이야기 하게 된다. 두번째 소원은 나무새가 진짜 새로 변하게 해달라는 것이었다. 날개달린 고양이 데몽을 소개 해줬고 뿌꾸는 찾아가게 되지만 잡아먹힐 뻔하는 험난한 위험에 처해지고 예전에 딱따와 딱따의 부모님이 구해준 금강의 도움으로 살게 된다.
이런 일을 겪으면서 진정한 멋진친구가 누군지 알게된 딱다. 가장 소중하게 여기는 새는 금강이었던 것이다.
처음에는 몰라봤던 .. 그저 볼품없어 보였던 금강이가 소중한 친구라는 것을 알게된 딱다~!!
진정한 우정은 친구를 기분좋게 해주는 말이 아니라 진심으로 위해주고 진심으로 걱정해주고 올바른 충고도 해줄수 있는 그런 사이가 진정한 우정인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