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웰컴 투 삽질여행 - 알아두면 쓸데 있는 지리 덕후의 여행 에세이
서지선 지음 / 푸른향기 / 2020년 9월
평점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0210816 #책제공 #협찬
[웰컴 투 삽질여행]- 서지선 지음 / 푸른 향기 / 2020.09.15.
저자는 일본학과 문화관광학을 전공한 여행자.
24개국 100여 개가 훌쩍 넘는 도시를 여행했다니 놀랍기만 했다. 그렇게 여행을 많이 다녔으면 즐거웠던 이야기, 인상적인 이야기만 풀어놓아도 책 한 권은 우습게 나왔을 테지만 이번 책은 “삽질한 이야기”로만 한 권을 꽉 채웠다니 무척 흥미로웠다.
이 책은 어떤 곳을 여행한 순서대로 풀어놓은 것이 아니라, 날씨, 소통, 벌레, 차별, 문명 등 나름의 주제별로 저자가 겪었던 삽질들을 이야기 하고 있어서 여행 가기 전에 참고할 만한 것 같다.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서 해외여행이 자유롭지 않지만, 이런 시국이 아니었다면 이 책을 읽고나서 어디든 떠날 용기가 생겼을 것 같다.
또 한 가지 책을 다 읽어 갈 때쯤 상당히 놀라웠던 점은 저자가 그렇게 많은 곳을 여행하면서도 수영과 자전거 타기를 할 줄 모른다는 점.
나도 해외여행 경험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해외에 나갈 때는 운전, 수영, 자전거 그리고 언어같은 각종 기능들이 상당히 도움이 된다는 것을 경험해 보았기 때문에 우리 아이에게는 공부는 못해도 영어랑 수영은 할 줄 알아야 한다고 얘기하며 키우고 있었는데, 이 책을 보고 나서는 마음만 먹으면 어디든 가서 어떻게든 살아남을 수(?) 있겠구나 싶은 생각도 들었다.
생각해 보면, 인생이든 여행이든 삽질 없이는 성장은 없는 것 같다.
오히려 삽질을 많이하면 할수록 더더욱 성장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
그런 의미에서 저자의 앞날이 상당히 기대된다.
이 사람...!! 어디서 어떤일이든 해 낼 사람이다!!!
*이 책은 <푸른향기>로 부터 제공받았습니다.
#푸른향기 #도서출판푸른향기 #책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책추천 #웰컴투삽질여행
#세계여행 #여행에세이 #여행에세이추천 #에세이추천 #에세이 #랜선여행
#푸른향기서포터즈_4기
#원더마마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