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서류 & 파충류 톡톡북(TOK TOK BOOK) Vol.1 양서류(Amphibians) - 90만 유튜버 다흑×한국양서파충류협회의 스페셜 아트 생태도감 양서류 & 파충류 톡톡북(TOK TOK BOOK) 1
문대승 외 지음 / PY러닝메이트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톡톡북. 책 이름부터 특이한 책이다. 이 책은 책 이름만큼이나 책 구성이 굉장히 특이하게 되어 있는 책으로 생물 도감 책이다. 그렇다면 왜 책 이름이 톡톡북일까? 바로 책을 톡톡톡 뜯어내는 활동이 이 책의 메인이기 때문이다. 책을 톡톡톡 뜯고, 뜯어낸 종이를 버리고 나면은 소개하는 생물만이 남는다. 모든 책을 이렇게 톡톡톡 뜯어가면 생물들의 크기를 서로 비교할 수 있고, 이 부분이 책을 읽는 재미가 되기도 한다. 이 외에도 컬러풀한 사진을 보면서 색칠할 수 있는 활동도 이 책에는 포함되어 있다. 책을 재미있게 읽고 싶다면, 활동적으로 읽고 싶다면 이 책이 가장 알맞지 않을까 싶다. 그런데 이 책의 장점은 이뿐만이 아니다. 이 책이 생물도감이라고 했던 것처럼, 이 책은 생물도감으로 굉장히 좋은 역할을 하고 있다.

 

해당 종의 특성, 활동시기, 먹이, 학명, 원산지, 크기, 생태, 서식지 등 그 생물의 다양한 정보를 정말 알차게 담고 있다. 또한 이 책의 저자가 한국양서파충류협회의 회장님과 이사진들이기에 이러한 양서류의 덕후로 이들이 주고 싶은 정보로 가득 차 있다고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유튜브 크리에이터 및 매장을 전문으로 운영하고 있는 다흑 또한 이 책의 저술에 참여했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기대하는 바도 있지 않을까 싶다. 그래서 1권 양서류를 시작으로 도마뱀, , 거북 시리즈도 있어서 양서류 외에도 다양한 양서파충류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들이 있다면 읽어가기에 정말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