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Champion 2020-2021 : 유럽축구 가이드북 The Champion 시리즈
송영주 외 지음, 한준희 감수 / 맥스미디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로 취미 활동하기 어려운 세상 속에서 마스크도 하지 않고 이전과 변함없이 즐기는 취미가 있는데, 바로 해외 축구 중계를 보는 것이다. 최근에는 손흥민 선수가 역대 최고의 실력을 보여주고 있는 덕에 매일 밤을 설레이고 있다.


손흥민 선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토트넘이란 클럽에서 활약 중이다. 손흥민 선수 외에도 세계의 유명 축구 선수들은 여러 리그에서 활약 중이다. 여러 리그들 중에서도 손흥민 선수가 뛰고 있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를 비롯하여 역사도 오래되었으며, 각 유럽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팀을 모아서 최고의 팀을 선발하는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우승한 경험이 많은 리그들 중 스페인의 프리메라리가, 독일의 분데스리가, 이탈리아의 세리아 A를 4대 리그라고 부른다. 그렇기에 4대 리그는 다른 리그들에 비해 팬도 많고, 유명 선수들이 많기에 각 팀의 변동이 있는 이적 시장은 매번 이슈가 되기도 한다.


이러한 4대 리그를 조목조목 분석한 책이 나왔다. 각 리그의 팀의 선수들을 소개하고, 중요 선수를 체크하고, 팀이 어떻게 리그를 이끌어갈지 향후 행방에 대해서도 분석하여 일정과 최신 기사들을 삼입하여 다양한 관점으로 보여준다. 얼핏보면 FM시리즈가 생각날 정도로 조목조목 분석한 섬세함과 위닝 시리즈가 생각날 정도로 처음부터 끝까지 채운 풀-컬러 사진들은 보는 재미를 더한다. 코로나로 여전히 답답한 상황이지만, 아직도 우리의 함성이 가득했던 축구 경기는 계속 진행되고 있었다. 비록 이번 시즌의 경기는 맘 놓고 응원할 수 없었지만, 그 못 다한 열정이 이 책 한 권에 가득히 들어있기 때문에 꼭 한 번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부록으로 최고의 TOP PLAYER 리오넬 메시 선수와 대한민국의 프리미어리거 손흥민 선수의 포스터를 증정하는데, 크리스티아노 호날두 형이 우리나라에서 일으킨 사건 때문에 포스터에서 짤리지 않았나라는 생각에 조금 씁쓸함도 느껴지지만, 포스터는 볼 때마다 정말 최고의 선수들이라는 생각에 행복감이 들 정도로 잘 나왔기 때문에 소장하는 만족감도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