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이기적 워드프로세서 필기 최신 문제집 : 무료 동영상 강의 + CBT 온라인 모의고사 제공 2020 이기적 워드프로세서
이상미.김옥남.진정순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제4차산업혁명이라는 말이 화두이다. 그런데 이와 더불어 사무자동화라는 것이 많은 사업장에 유통되고 있다. 그리고 그 사무자동화를 위한 프로그램들 중에 한글(MS워드)이 가장 대표로 선두주자에 서 있다. 솔직히, 한글이라는 프로그램이 우리가 볼 때 그렇게 대단한 프로그램은 아니다. 키보드를 입력하면 글씨가 써지는 것이고, 그리고 그것이 내가 연필이나 펜으로 글 쓰는 것보다 간단할 수 있지만 이를 통해 각자가 작가되어 출판도 할 수 있고, 회사에서 모두 이루어지는 문서들이 만들어질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 이 기술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지 새삼 느낄 수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능력을 검증받을 수 있도록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만든 자격증이 바로 “워드프로세서”이다.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은 이전에는 다양하게 급수가 있었지만, 현재에는 단일급수로만 이루어져 있다. 이전에는 컴퓨터를 접하기 어려워 워드프로그램도 다루기 힘들었거나, 따로 학원을 다니며 연습을 했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누구나 편하게 컴퓨터를 접하고 워드프로그램을 다루다보니 1급부터 3급까지 있던 급수들 중에서 2급과 3급은 실력을 가늠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기초능력이 되어버렸고, 그래서 단일급수로 변화한 것이다.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을 취득하기에 가장 힘든 점은 무엇일까? 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이루어져있는데, ‘실기’는 워드프로그램 능력을 가늠하다보니 늘 사용해오던 사람이라면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반면에 ‘필기’는 굉장히 많은 이론을 내포하고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필기’에 어려움을 겪는데, 이 필기를 위해 이렇게 기막힌 적중률이라는 이기적이라는 이름의 영진출판에서 책이 나왔다. 이 책은 필기를 위해 챕터별로 나누어 알려주고 있다. 물론, 이 부분은 어느 책이나 마찬가지이다. 그러나 이 이기적인 시리즈, 영진출판 시리즈만의 최대의 장점은 따로 있다. 그것은 바로 ‘유튜브’를 통한 ‘동영상 강의’가 제공된다는 점이다. 실제로 영진닷컴 채널에 가보면 다양한 자격증 취득을 위한 강의가 무료로 활성화 되어 있다. 이 책이 무료로 되어 있기 때문에, 교재가 없어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그리고 교재가 있다면 일석이조로 더 즐겁게 활용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