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든 아이와 국내여행 가이드북 - 아이와 가볼만한 곳 1193, 개정증보판 에이든 가이드북 & 여행지도
타블라라사 편집부.이정기 지음 / 타블라라사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에이든 아이와 국내여행 가이드북

타블라라사 편집팀.이정기
타블라라사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아이가 어느 정도 크자 휴일이나 주말이 되면 고민이 생겼다. 이번엔 또 어디를 가야 하나. 집에서 하루 종일 놀릴 수 없는 노릇이니 말이다. 키즈카페도 한두 번이고 공원으로 소풍을 가는 것도 한두 번이다. 또, 국내여행을 가면 꼭 체험이나 키즈카페도 코스에 넣어야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이번 여행에 코스를 어떻게 짜야 하나. 고민에 고민을 거듭해서 골라서 나서지만 아이와의 나들이, 여행은 쉽지 않다.

아, 누가 아이가 좋아할 만 곳을 콕 집어주는 책이라도 있으면 좋겠다

나는 아이와의 나들이, 여행은 항상 숙제 같은 느낌이었다. 그리고 그 숙제를 덜어줄 책을 만났다.

<에이든 아이와 국내여행 가이드북>!!

책은 여행을 떠나기 전부터 여행지를 고르고 맛집을 찾느라 쓰는 에너지를 덜어준다. 더군다나 아이와 가볼 만한 여행지들을 유아 누리과정 및 초등학교 교과과정과 매칭해두었다. 여행을 떠나며 공부도 될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가이드북 사용설명서부터 시작되는 책
고르고 -> 체크하고 -> 지도 위 위치 확인 -> 주변 여행지 확인 -> 주변 맛집 확인
이것만 기억하면 된다.


우선, 지식여행 파트는 신체기관, 태양계, 공룡 등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파트들이 있다. 예를 들어 <박물관>이면 박물관에 대한 설명을 하고 추천 여행지를 소개한다.

그리고 가고 싶은 곳의 페이지를 펼치면 간단한 설명과 연관된 교과과정도 확인할 수 있다.



지식별 여행지 인덱스와 초등 교과 여행지 인덱스도 있어 공부도 되고 여행도 되는 곳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물론 여행 갈 곳의 지도를 찾아서 여행 루트를 정할 수도 있다.
나는 아이와 함께 주말에 나들이 갈 곳을 찾을 거라 대전이 나오는 곳을 찾았다. 재미있는 건 가볼 만한 곳뿐만 아니라 놀이방이 있는 식당까지 나와있었다. 와. 저자인 이정기 님 아들이 초등학교 2학년이라서 그런지 아이 데리고 부모 맘을 너무 잘 알고 있었다. 섬세하다. 베스트셀러인 이유가 있다.
제주도 여행 갔을 때 이 책을 참고해서 동선을 짰다면 좋았을걸 하는 아쉬움이 생겼다.




나는 아이와 함께 주말에 갈 곳을 골랐다. 아이는 세종시에 있는 '놀자! UFO'놀이터와 베어트리 파크를 가고 싶다고 했다. 이번 주말 나들이는 거기로 정했다!

방대한 정보와 지도별, 지식별, 교과과정별로 찾기 쉬운 인덱스. 그리고 간결하고 섬세한 소개가 돋보이는 가이드북!

와, 숙제 덜었다. 너무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