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행돈력 - HAPPY × (MONEY + POWER)
은총씨(조민정) 지음 / 휴앤스토리 / 2024년 6월
평점 :
2024.06.19~23.
행돈력
은총씨
휴엔스토리
저자인 은총씨는 반백살 이라고 한다. 아버지에게서 감당할 수 없는 빛을 물려받았고, 우울증도 심했지만 경제공부를 하며 주식을 시작해서 지금은 부자가 됐다.
따라서 이 책은 시련을 극복하고 부자가 된 인생선배의 조언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하지만 돈을 버는 방법만을 알려주는 비법서가 아니다. 인생 전반을 살아가며 두고두고 새길만한 '인생 사용 비법'이라고 하면 될 것 같다. 결국 돈을 버는 방법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인생을 사는 전반적인 태도와 실천을 강조한다. 마인드 셋을 말이다.
"대대로 가난을 전공하고 있었다니!"
책의 첫 소제목이다. 머리를 한 대 얻어맞은 듯한 느낌이 들었다. 정말 그래왔던 것 같기 때문이다. 그 이유는 부모가 그렇게 살아왔고, 또 그렇게 살도록 연습하며 살아왔기 때문인 것이다.
간혹, 돈을 쓸 때 어떻게 더 돈을 끌어오도록 쓸까를 고민하는 '생산자 마인드'를 설명할 때 물건을 사는 이야기가 나온다.
"늘 싸거나 여러 개 주는 걸 고르다 보니 막상 나를 위해 한 일이 아무것도 없는 것 같아 자신이 불쌍하고 가치 없는 사람으로 여겨지기까지 했습니다... 가난을 레버리지 하는 셈이 됩니다. 50p."
가난을 전공하고, 가난을 레버리지 하고 있었다니!
하지만 이 책에선 가난을 전공하지 말고 부자가 되자고 말한다. 이제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줄 테니 말이다.
여기저기 아픈 몸을 그대로 받아들이며 운동을 해서 근육을 갖게 되고, 주식 공부를 시작해서 점차 부를 쌓은 은총씨를 보며 말이다.
부자가 되는 방법은 주식이나 부동산을 어떻게 사라는 것이 아니다. 일단 부자가 되려는 마음가짐(마인드 셋)이 중요하고, 말 한마디, 행동 하나하나도 바꿔야 한다. 가령, 하루 2번 자신에게 축복을 주는 말을 한다든지, 비전 노트를 작성한다든지, 감사일기를 쓴다든지 하는 것 말이다. 물론 주식으로 부자가 된 은총씨의 주식매매 기법도 살짝 들어가 있어 참고해 볼 수 있다.
그런데 책 중간에 계속 "은총씨는 ~한다"라는 문장이 나온다. 잉? 저자 본인이 쓴 책인데, 왜 3인칭으로 서술하지? 문체도 구어체인 게 마치 인간극장을 보는 느낌이어서 어색했다.
하지만 '행돈력'이라는 책 제목처럼 돈(부)을 얻기 위해선 이 책에서 배운 것을 실천해야 진짜 내 것이 된다. 일단 실천해 보자!!
● 아침에 깨어나 거울보고 나에게 말하기
"오늘 하루도 세상에 모든 좋은 것들과 최고의 기회, 멋진 사람들, 새롭고 멋진 경험들이 다 내게로 올 거야!"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행돈력 #은총씨 #휴앤스토리 #경제경영 #주식 #주식비법서 #에세이 #마인드셋 #감사일기 #비전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