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마인드 (10만 부 기념 코멘터리 북) - 무의식이 이끄는 부의 해답
하와이 대저택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4.04.30~05.03.
더 마인드(THE MIND)
하와이 대저택
웅진지식하우스

"당신은 성공한다.
당신이 그걸 원했기 때문에"


이 책의 저자인 "하와이 대저택"님을 처음 알게 된 건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다. 감미롭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성공"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채널이었다. 그렇게 구독을 하고 영상을 보던 중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10만 부 기념 코멘터리 북" 처음엔 코멘터리북이 뭔가 생소했는데 책을 쓴 저자의 생각을 따로 듣는 기분이라 내용이 입체적으로 다가왔다. 앞으로 이런 식으로 구성된 책이 있다면 "코멘터리 북"버전으로 구매하고 싶어졌다.

저자는 안정된 공기업에 입사하고, 평일엔 야근, 주말도 출근하며 일을 했고, 남들보다 빨리 승진했지만 지병이 생겼고 이렇게는 살 수 없다는 판단으로 경제적 자유를 원했고, 저자만의 '성공 마인드 셋'으로 지금은 파이어족이 되어 "자신만의 육하원칙"을 스스로 정하며 살아간다.

어떻게 성공했냐고? 부동산 투자와 주식투자로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 하지만 이 책은 그런 방법론을 엮은 책이 아니고, 성공을 향한 '마인드 셋'에 관한 이야기다. 성공한다는 믿음과 마인드가 있어야 진짜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저자는 그런 마인드를 무의식 속에 장착하기 위해 자신이 실제로 사용했던 방법들을 알려준다. 무의식은 '생각'을 비롯해, '행동'과 '인생의 모습'까지도 결정하기 때문이다(51p.)


"원하는 것을 이루려면 일단 자기 자신을 알아야 합니다. 그걸 위해 자신과 대화를 해야 하고요. 그리고 그 과정을 통해 여러분이 진짜 무엇을 원하는지 알아차렸다면, 이제 그걸 상상해 보세요, 무의식은 그렇게 바꾸는 겁니다. 127p."



● 성공 '자동화'과정 (끌어당김 법칙)
1. 매일 100번씩 소리 내어 말하라
2. 100번씩 100일간 손으로 써라
3. 상상으로 시각화 : 구체적으로 원하는 모습을 이류 자신을 상상하며 벅찬 감정 느끼기.
4. 감사한 마음 갖기
5. 노트(키 마스터 노트)에 (모든) 목표 적고 취침 전후로 읽어보기
6. 목표를 1000번씩 90일간 말하기
7. 아침에 눈 뜨자마자 '선불 감사' 하기
8. 셀프 '하이파이브'
9. 작은 끌어당김 경험하기
10. 아침에 일어나서 이불 정리하기

그리고 "작은 노력으로 커다란 운을 끌어당기는 행동" 중에 "개미를 밟지 않는다"가 있었다. 처음엔 우습기도 하고 이게 뭐지 싶었는데, 작은 생물에게 베푸는 소소한 여유로 긍정 에너지를 일깨워보자는 내용 이었다. 약간의 여유. 그런게 있어야 성공으로 가는 과정도 갈 만 할 것이다.

그 외 책읽기, 기록, 비전보드, 오디오북 듣기를 권했다. 모바일 비전보드를 만들고, 음악대신 오디오북을 들을 예정이다.

저자는 직장생활을 하면서 위 모든것들을 습관화해서 매일했다. 부동산으로 돈을 벌겠다는 의지로 관련 책들을 하루 최대 4권씩보고 수많은 영상을 듣고 공부하면서 말이다. 그 노력들을 보자 저자는 성공은 당연하게 보일 정도였다.
나는 내 인생을 얼마나 열심히 살고 있나? 지금의 나는 내가 원하는 삶 이었나? 많은 생각이 들었다.

1장과 2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2장에서는 총 5개의 원칙을 알려준다. 그 원칙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실행(불편의 다리 건너기)"이다. 나는 저자가 말하는 성공하는 4%가 되기 위해 불편의 다리를 건널 생각이다. 저자의 말대로 인생이 바뀌는 커다란 대가에 리스크가 없는 실행이니 말이다.

✔️ 성공을 위한 '마인드'를 갖추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