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첫 출근
이서영 지음 / 솔아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블로그로 첫 출근
이서영
솔아북스


저자는 책을 15권이나 낸 작가다. 도서관 상주작가로 일하며 다양한 곳에서 인문 강의를 해왔다. 그러다 "코로나19"라는 시련이 닥친다. 강의가 다 끊겨버린 것이다.
그래서 저자는 경제적 자유를 찾아 블로그로 출근하기 시작한다. 카카오스토리에서 블로그로 이사하여 이웃 수를 늘리고 소통하며, 서평단에 참여해서 도서 전문 블로거가 된다. 1일 1서평을 하면서 말이다. 그러면서 블로그 글쓰기 강의를 했던 이야기, 글쓰기 비법, 체험단을 통해 맛집 투어, 요가, 골프 등을 배우는 모습과 블로그 세상에서 만난 이웃들도 소개한다.

블로그는 누구나 만들고, 누구나 글을 써서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매체다. 현재도 수많은 인플루언서 블로거가 있고,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은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방법을 모른다고 도전조차 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나도 서평을 주로 쓰는 블로거인데, 이웃을 늘리려는 노력도 하지 않고, 저자처럼 1일 1서평은 안될 일이라며 느긋하니 있었다. 왜 멍하니 있었을까? 저자가 소개한 블로그의 이웃들의 다양한 모습과 성장하는 모습을 보니 얼마나 안일하게 있었는지 반성하게 되었다

이 책은 자칭 '아날로그'인 저자가 블로거가 되기 위해 여러 강의를 찾아 듣고 공부해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그 내용은 많은 부분을 차지하지 않고, 세세하지 않은 점이 조금 아쉽다. 블로그의 입문기라기 보단 블로그를 하면서 적은 단편적인 글을 엮은 듯 하고, 다소 관련없는 주제들도 보였다.
하지만 나도 노력하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제 여러 강의를 찾아 듣고 블로그를 열심히 꾸미고, 이웃과 소통하며 1일 1포스팅을 하며 발전된 내 모습을 기대해 본다.


✔️ 도서, 영어 전문 블로거가 된 저자의 이야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