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여주기 - 세상을 내 편으로 삼는 법
오후 지음 / 생각의힘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4. 03.26 ~ 27.
보여주기
오후
생각의힘

"뭐야 이 책, 왜 이렇게 재밌어!"

어제, 오늘 난 이책을 단숨에 읽었다. 하루에 다 읽을수 있을 정도의 재미와 흡입력이 있지만, 어제 오후에 이어 오늘 새벽에 일어나 다 읽었다.

이 책의 장르는 성공사례들은 소개하고 성공 방식을 살펴보는 <성공.처세술> 이랄까? 그런데 전혀 고루하지 않다. 많은 사례들과 사진, 자료들이 나오는데, 지루하지 않고 재밌다??

그리고, 거짓말과 도둑질 같은 윤리적으로 올바르지 않는 사례들도 들고나와 직설적으로 말한다. 그런데 뭔가 고개를 끄덕이게 만드는 힘이 있다. 게다가 부록으로 <책을 내는 가장 쉬운 방법>을 소개하며, 자신은 운이 좋아 책을 냈다고 말한다.(아닌데? 글을 장난아니게 잘 쓰는-재밌는-데?)


"겉으로 보이는 이미지는 종종 실제보다 강력하다. 모두가 본질이 중요하다고 말은 하지만, 안타깝게도 세상은 비어 있고 우리는 포장지만 보고 본질을 평가한다. 8p."


이 책의 16개의 챕터엔 생각지도 못한 성공 사례가 담겨있다.

완벽한 성공이 있기 전까지 겸손하며, 모든 것을 확신 했을 때 최후의 일격을 가하는 <풍랑이 쳐도 조용히 앉아 고기를 잡는다>, 얼자인 원소가 가문의 후계자가 되는 법을 다룬 <허례허식은 허튼짓이 아니다>, 시원찮았을 아이디어 내는 법을 매일 5분씩 무려 1년을 반복한 손정의의 성공신화가 있는 <섞으면 새로워진다>, 성공적인 거짓말의 팁을 알려주는 <거짓말은 나의 힘>까지!

흥미롭고 재밌는 사례와 뼈를 때리는 명언들이 등장한다.


"사회에서는 옳다고 꼭 승리하는 것은 아니며, 뛰어나거나 더 노력한다고 반드시 성공하는 것도 아니다. 229p."

"모든 것은 공허하다. 많이 가져도 빈손으로 간다. 결국은 다 사라진다. 그러니 움켜쥘 수 있을 때 움켜줘라. 성공에 겁먹지 마라. 훌륭한 사람이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 성공한 사람이 훌륭해진다. 9p."



이 책은 개인적으로 내가 좋아하는 종이의 두께와 재질이다. 샤프를 사용해서 책을 읽는데, 사각 거리는 소리를 내며 글을 적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가볍다. 어떤 책은 스탠드를 켜고 책을 보면 불빛이 반사가 되는 끔찍한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런 책은 심지어 무겁기까지 한다.

마음에 드는 종이 두께와 재질, 그리고 저자의 재치있는 입담까지! 글이 술술 읽힌다. 흡입력이 장난 아니다. 옆에서 저자가 떠들어 대는 느낌이다. 요즘 읽었던 책 중에 가장 흥미롭고 재밌었다. 그래서 저자의 다른 책들도 읽어볼 예정이다.


✔️ 고루한 성공스토리의 성공 공식은 가라! 요즘 읽은 책 들 중 가장 재밌다. 저자의 재밌는 입담을 느끼고 싶은 분들게 추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보여주기 #오후 #생각의힘 #교양인문 #리뷰어스클럽 #세상을내편으로삼는법 #성공의공식 #성공신화 #성공스토리 #성공하고싶다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