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운을 알면 오르는 주식이 보인다
양대천 지음 / 메이트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의 운을 알면 오르는 주식이 보인다
양대천
메이트북스


우리가 주식투자에 실패하는 이유는?
바로 사야 할 때와 팔아야 할 때를 모르기 때문이다. 그럼 그때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그에 대한 답으로 사주명리학을 바탕으로 주식투자에 대한 '때'를 하자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담긴 책이 있다. 바로 <나의 운을 알면 오르는 주식이 보인다>다.

저자 양대천은 중앙대학교 경영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재무제표를 알면 오르는 주식이 보인다>라는 베스트셀러의 작가이기도 하다.

'사주'와 '주식투자'에 대한 이야기는 아무 관련이 없는 것처럼 느낄 수 있다. 보통 사주는 미신이고, 주식투자는 합리적으로 생각하는 투자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저자는 사주 명리는 미신이 아니라 사회과학이라고 말한다.


그렇다고 사주명리학만을 믿으며 주식투자를 하라고 하지 않는다. 시장 내 집단 감정을 읽고, 기업의 재무제표를 통해 탄탄한 기업을 걸러내는 작업 또한 강조하고 있다.



그렇다면 나의 사주에 따른 운은 어떻게 될까?

제3부에 "주식투자자가 알아야 할 사주 명리 5대 원칙"이 나온다. 만세력은 앱을 다운로드해 쉽게 알 수 있는데, 이 사주팔자에 대한 해석이 어렵다. 기본 줄기는 쉽게 해설이 되어 있지만 그래서 내 사주에 따른 운이 어떤 건지 정확하게 알 수 없었다. 좀 더 풍부한 예시가 있거나, 이 부분에 대한 내용을 더 보안했다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시장 내 집단 감정을 알기 위해 할애한 호모사피엔스에 대한 내용이나 재무제표에 대한 내용을 줄이고 사주에 따른 주식투자 방법에 대한 내용을 풍부하게 넣었다면 이 책의 제목에 더 부합하게 되었을 것이다. 그러면 이 책이 너무 미신만 이야기하는 구조로 되었으려나.. 아무튼 아쉽다.

그리고 이를 설명하는 중에 호모사피엔스의 특징 나온다. 그래서 얼마 전 읽은 '사피엔스'가 생각났다. 수만 년 동안 수렵채집 생활을 했던 DNA 때문에 주식투자가 적절하지 않다는 말에 웃음이 나왔다. 진짜 현대 생활과 주식투자에도 적합하지 않은 호모 사피엔스들은 대체 어찌 살아야 하는 건지...


✔️ 사주 명리학과 주식투자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께 추천. 나의 사주에 따른 주식투자 방법은 사주 명리학을 모르는 초보자들에겐 어렵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나의운을알면오르는주식이보인다 #양대천 #메이트북스 #사주명리학 #주식과사주명리학 #사주명리학주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