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모이는 재물운의 비밀
천동희(머찌동)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3.07.11~14.
돈이 모이는 재물운의 비밀
풍수 큐레이터 천동희(머찌동)
메이트북스


삼십 대 후반이 되면서 사주나 풍수에 관심이 많아졌다. 이십 대와 삼십 대를 지나면서 노력으로 해결할 수 없는 것들이 있다는 걸 어느 정도 느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사주나 풍수에 매달려 사는 건 아니지만 어느 정도 참고하고 있다.

저자는 풍수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풍수 큐레이터다. 풍수에 관한 속설이나 에피소드를 나열한 책인 줄 알았지만 풍수를 통한 전반적인 "운"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다. 운에 대한 속성을 잘 알고 운을 좋게 하는 생활습관을 가지면 재물이 따라붙는다는 것이다. 그런데 그것이 어떤 물건을 지니거나 하는 미신 같은 것이 아니라 자기 계발서나 부자들의 습관들을 말하는 책에서 보던 내용과 유사했다. 부자들이 하는 생활습관이 재물운을 부르는 습관이었기 때문에 부자가 되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내가 사는 공간에 대해서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이름'을 붙여주며, 현관. 가스레인지. 창틀. 문틀. 문고리. 각종 배수구와 수도꼭지를 깨끗이 청소하라는 말부터, 잠자는 방향을 동쪽과 남쪽으로 하라는 것, 금고를 사서 서쪽에 두라는 것 등의 일상생활에 바로 적용 가능한 풍수에 관한 조언이 나온다.

하지만 3장부턴 사람 운, 나의 운(외양), 나의 운(내면)으로 나누어 재물운을 높이는 생활습관이 나온다.
가까이 두어야 할 사람의 유형, 자녀를 부자로 만드는 법, 운을 부르는 몸, 운을 부르는 아침 습관, 나의 운을 소멸시키는 말까지 다양한 생활습관이 나온다. 이것들을 체득하여 습관화한다면 운을 끌어들이는, 그래서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이다. 자기 계발서나 성공담, 부자들의 습관에서 익히 들었던 말이다. 다만 그것들을 따라 하면 정말 부자가 되겠어?라고 의심이 들었다면, 이것들을 습관화하면 운을 끌어들인다는 말이, 그 몇 가지 단어 차이가 확 와닿는 것이 차이점이다.

일단, 금고부터 사서 운을 담을 그릇을 마련하고, 생활습관을 체득하여 재물운을 끌어들여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