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노의 인형 한복 만들기 - 누구나 쉽게 따라 만드는 인형 한복 & 소품 디자인
신원선.박성 지음 / 경향BP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2.12.17.

마노는 인형 한복 작가이자 이 책의 저자이자 이 책에서 인형 한복을 배우고 싶어 하는 사람으로 나온다.
아마 이 마노가 인형 한복 초보자인 우리일 것이다. 그저 인형 한복을 만드는 법을 설명하거나 딱딱한 어투로 설명만 하는 것이 아니라 '마노'라는 인물을 등장시켜서 몰입도를 높였다.
이야기는 마노가 인형들에게 입힐 한복을 만들고 싶어 한복 장인을 찾아가면서 시작한다.

이 책에선 6개의 인형 한복을 만드는 방법이 나온다(책 표지에 있는 한복을 입은 6개의 인형이 바로 그것이다) 여자 한복, 여자아이 한복, 남자 한복, 남자아이 한복, 혼례복, 무관복 순서다. 그리고 USD 26cm 파올라레이나, 다락아이, 디즈니 베이비돌 실제 사이즈 도안이 수록되어 있다.

이 책은 친절하게 한복을 만들 때 필요한 도구부터 한복 원단, 바느질 기법, 끈 만들기, 금박 찍기 등 여러 방법을 소개하고 인형에 한복 입히는 방법까지도 소개한다.

그리고 저고리부터 속치마, 치마, 모자, 신발 등 뭐하나 빠짐없이 만드는 방법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다.


부분 명칭부터 마름질하는 방법, 바느질 방법까지 자세하다. 게다가 한복만 만드는 것이 아니다. 버선이나 아얌, 꽃신 만드는 법도 소개한다.

그리고 원단이나 그 외 필요한 물품은 '마노한복공방'에서 구할 수 있다. 그리고 책과 연계한 키트도 따로 구입할 수 있다.

얼마 전 읽은 '한복 입는 CEO'를 보고 한복에 대한 관심이 생겼는데, 이 책을 읽고 보니 인형과 키트를 구입해서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도전해 보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