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보스 - 돈을 통제하라 그리고 원하는 삶을 살아라
안규호 지음 / RISE(떠오름) / 2021년 5월
평점 :
절판


2022. 08. 10.


따끔하게 혼내는 자기 계발서가 나왔다.
보통 자기 계발서는 읽은 "부자(성공한 사람)들은 이렇게 해서 성공했으니 따라 하세요~" "나는 이렇게 해서 성공했다" 이런 식이다. 며칠 전 읽은 <겟 머니(GET MONEY)>도 마찬가지다. 그런데 이 책은
"야!! 좀 이렇게 해라. 그냥 좀 해라. 좀!! 언제까지 그렇게 살래!!"라는 책이다.

책의 저자는 유튜버 안대장이다. 중졸에 안 해본 일 없이 살다 20대 후반 잉여인간이 되었다. 그렇게 핸드폰 속에 빠져살다 휴대폰 판매일을 하게 되었고, 중소기업을 상대로 하는 경영 컨설팅을 통해 연봉 10억이 넘었다. 현재 롯데 시그니엘에 살고 있다.

가난한 사람이 계속 가난해질 수밖에 없는 이유는 자신의 가난함이 어디서부터 비롯됐는지 이해하려고 들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부자는 가난함의 속성에 대해 왜(why) 그런지 이해하고 어떻게(how) 해야 하는지를 알고 실행으로 옮긴다. 그래서 각 장마다 원인과 해결 방법을 밝히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다.

저자는 부자가 되어야 하는 지독하고 처절한 이유를 찾으라고 했다. 저자는 자신의 여자친구 앞에서 자신을 벌레보듯 무시하는 친구의 말에 삶을 바꾸기로 결심한다. 술을 끊고 시간을 죽이는 핸드폰을 멀리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일을 하기 시작했다.

혹자는 "나도 열심히 노력하는데 왜 부자가 되지 않느냐"라고 반문할 수 있다. 저자는 이렇게 말한다.

"기초요건인 '나는 열심히 노력했다'만을 가지고 나는 왜 안될까를 고민하지 말고 남들과 다른 핵심요건, 성공을 위한 핵심요건을 찾아내고 집중하자.
남들이 어려워하는 것을 해내고 남들이 못하는 것을 하자.
그것이 진정한 핵심요건이다
67~68p."


나도 혹시 기초 요건인 '노력'만을 한 채로 왜 안되냐며 부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부정적인 말을 쏟아낸 것을 아닐까?

평범한 사람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절대적으로 '환경'을 바꿔야 한다는 저자의 말처럼 무리와 환경에 갇혀 무기력해지는 마음을 일으켜 세워야겠다. 시간을 아끼고, 단기적 부정과 장기적 긍정의 말 하기를 통해 말버릇을 고치고, 지금보다 더 열심히 머리에 투자해야겠다.


"노력은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증명하는 것이다 25p."

"행동하지 않는 모든 말은 거짓이다 259p."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