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매대마왕 반드시 부자 되는 투자의 소신 - 당신을 500억 자산가로 만들어줄 부동산경매
심태승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2년 5월
평점 :
* 신태승
부동산경매 20년차 베테랑 투자자.
부동산경매학원 굿프렌드 부원장.
경매하는 법이 아닌 경매로 돈 버는 법을 알아야 한다고 강조.
남들이 손실을 예상하는 상황을 이익으로 반전시켜 수익을 독점하는 수익모델 개발.
'경매대마왕' 23만 유튜버.
나는 부동산에 대해서 아는 지식이 거의 없다시피하는 소위 '부린이'다. 저자 또한 처음 들어보어 봤다. 하지만 책을 읽을수록 유튜브 채널 이름 처럼 '경매대마왕' 이라는걸 느꼈다.
저자 소개에서 '남들이 손실을 예상하는 상황을 이익으로 반전시켜 수익을 독점하는 수익모델 개발 한다고 했는데, "변경, 유찰, 항소"를 설명하는 과정에서 잘 드러난다. 변경이 잦거나 유찰이 많고, 항소가 생길경우 골치아플 일이 생긴다며 기피할 수 있는 상황에서 돈을 버는 방법을 알려주니 말이다.
이 책은 단순히 경매의 방법에 대한 책이 아니다. 경매에 대해 경매과정, 경매용어등이 나오지만 그건 경매를 이해하는 요소일뿐이다. 경매로 돈을 버는 방법으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는것. 그리고 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다는 "객관성"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한다.
특히, 새롭게 NPL(Non Performing Loan: 부실채권) 투자에 대한 내용도 있어 유익했다. 하지만 NPL에 관한 내용이 있는 5장은 2번이나 읽었지만 아직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
채무인수 방식과 사후정산 방식만 개인에게 허용 된다고 했는데, 채무인수와 사후정산은 어떤 법적, 제도적 보호도 받을수 없어 위험하다고 하는건 뭘까?.. 개인은 NPL을 사지 말라는 걸까?.. 또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대위변제"라는데 이건 NPL매각방식엔 없는데..뭘까?...이 내용은 내가 따로 공부해 봐야 겠다.
부린이인 나는 아직도 공부할게 많다. 하지만 부동산경매에 관한 공부를 한다면 이책을 추천하고 싶다. 하루에 다 읽을만큼 어려운 내용도 쉽게 풀어서 설명해주기 때문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