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야부사 소방단
이케이도 준 지음, 천선필 옮김 / ㈜소미미디어 / 2023년 4월
평점 :
방화, 살인, 사이비 종교 집단과의 갈등...... 조용한 시골 마을답지 않게 있을 건 다 있다! 시골 마을에 벌어지는 연쇄 방화 사건. 아름답고 조용하기만 할 것 같았던 한적한 시골 마을에 감춰진 진실은 과연 무엇인가?
⠀
⠀
⠀
아름다운 자연 경관에 반해 도쿄 생활을 청산하고 하야부사 지구로 내려온 미스터리 작가 마마 다로. 조용히 방에서 글이나 쓰려고 작정한 다로를 마을 사람들은 가만히 두지 않는다. 마을 축제, 낚시, 벌 잡기, 멧돼지 사냥까지 시골 생활이 이렇게 바쁜 거였나?
⠀
⠀
⠀
이 작은 마을의 주된 활동은 '하야부사 소방단'이다. 화재가 나면 멀리서 소방차가 오기까지 시간이 걸리니 마을의 소방단이 먼저 초기 진압에 나서고 기타 안전 관련한 일도 도맡아 하는 것이다. 생각보다 참여해야 하는 일이 많음에 놀란 다로는 고민하다가 결국 하야부사 소방단에 가입하게 된다. 참여하지 않을 수밖에 없는 분위기.
⠀
⠀
⠀
공교롭게도 다로가 소방단에 가입하자마자 화재가 나고 다로도 함께 화재 진압을 하게 된다. 이 작은 마을에서 연쇄 방화 사건이 발생하고 있다는 놀라운 소식을 접한다. 그리고 마을 주민 한 명이 사망하는 사건까지. 이 작은 마을에서 왜 이런 사건이 끊이지 않는 것일까?
⠀
⠀
⠀
"그녀를 조심하세요!"
⠀
⠀
⠀
도쿄에서 영상 크리에이터로 일하다 다로처럼 이 마을로 이사 온 다치키 아야라는 아가씨. 그녀는 사이비 종교 집단의 핵심 인물로 일하다 빠져나와 조용히 살고 있다고 했다. 다로에게 마을 주민들은 경고한다. "그녀를 조심하세요, 다로씨!"
⠀
⠀
⠀
마을에 화재가 발생하고 나면 어김없이 나타나는 태양광 발전 회사의 직원. 땅을 사러 온다.
⠀
⠀
"다로씨, 저에게 땅을 파실 생각 없으신가요?"
⠀
⠀
⠀
4건의 방화 사건과 발견된 시신, 자살인가 타살인가? 방화와 관련이 있는가 없는가? 경찰은 뭐하고 작가가 다 수사를 하는 거지?
⠀
⠀
⠀
일본 최고의 스토리텔러라는 작가 이케이도 준의 첫 전원 미스터리 소설 [하야부사 소방단] 700페이지에 육박하는 엄청난 두께에도 숨 돌릴 틈 없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올해 7월 일본 드라마 상영이 결정되었다고 한다.
⠀
⠀
⠀
조용한 시골 마을로 들어가 미스터리 작가 다로와 함께 이 마을의 문제점을 파헤쳐 보자.
⠀
⠀
⠀
⠀
해당 도서는 소미미디어의 서포터즈 소미랑2기로 도서협찬을 받았습니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