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더 부자가 되면 좋겠어 - 러브나애나의 가장 친절한 재테크 수업
유현정 지음 / 애드앤미디어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닥을 찍었다. 이제 '벼랑 끝'이다. 나를 몰아세운 '벼랑 끝' 폴더! 네가 나를 결단하게 만들었다.


"나도 반드시 부자가 될 거야!", "더 이상 돈 때문에 비참하게 살지 않겠어!"




결단하는 순간, 마법이 시작된다! 결단하라!


부자가 되기로!




그거 아니?


사람들은 나를 가지고 싶어하지, 그것도 아주 많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좋다고 하지.


하지만 말이야, 나를 가지고 싶다고 모두가 가질 수 있는 건 아니란다.




나를 가지고 싶다고 말하는 사람은 아주 많지만, 정말 자기의 모든 힘과 에너지를 쏟아부어 나를 '열망'하는 사람은 별로 없어. 진심으로 나를 '열망'하는 사람만이 진짜 부자가 될 수 있단다.




어떤 사람들은 말하지. 나를 많이 가지고 싶다고 드러내 놓고 말하는 것은 천박하다고, 그냥 속으로만 생각하라고.


나보다 더 중요한 것이 얼마든지 있다고. 나를 아무리 많이 가지고 있어도 살 수 없는 것이 있다고.



명심해! 그런 사람은 절대 나를 가질 수 없단다. 부자가 될 수 없어.


나는 나를 진심으로 '열망'하는 자에게 끌리거든.


이제 솔직해져도 된단다. 나를 가지고 싶다고, 아주 많이 가지고 싶다고 말하는 것은 나쁜 일이 아니야.




너희는 잘 모르겠지만, 너희는 게임을 하며 살고 있어. 바로 '자본주의'란 게임이지. '돈은 빚이다'라는 자본주의의 가장 중요한 룰을 모르면 게임에서 이길 수 없어.



하지만, 이 게임을 그리 만만하게 생각해서는 안 돼. 우선 공부가 필요해. 마음 급하게 먹지 말고 차근차근 공부를 해야 한단다. 나를 공부하면서 천천히 나를 모으는 거야. 그래야 네 신용도 올라가지.



참, 중요한 걸 잊었네. 네가 나를 모으려는 이유가 뭔지를 너 스스로 잘 생각해 봐야 해. 나를 모으려고 하는 목적과 나를 어디에 쓸 건지 우선순위도 정해야만 해. 그렇지 않으면 절대 나를 모을 수 없어.




[네가 더 부자가 되면 좋겠어]를 지은 러브나애나 유현정 작가는 이 책에서 나를 많이 버는 꿀팁만 이야기해 주는 것이 아니란다. 물론 그것도 자세히 알려주지만 다른 사람이 말해주지 않는 것을 알려줘.



바로 네 '무의식'에 관한 거야. 부자가 되는 방법을 그냥 '아는' 것과 '부자의 무의식'을 가지는 것은 매우 다른 것이야. 아무리 나에 대해 공부를 많이 해도, 나를 많이 벌 수 있는 방법을 안다 해도, 너 스스로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믿어야 나를 가질 수 있어!




부자가 되고 싶니? 그렇다면 반드시 '왜' 부자가 되고 싶은지 질문에 대답을 해야 한단다.


5WHY 기법이라고 해. 근본 원인을 분석하기 위한 방법인데 도요타 자동차에서 시작되었어.



Q. 왜 나는 부자가 되기를 원하는가?


A. ____________________ 하기 때문이다.



더 이상 '왜'라고 질문할 수 없을 때까지 계속하는 거야.




부자가 되고 싶니? 그렇다면 '부자의 질문'을 던져야 해. '부자의 질문'이 뭐냐고?


그건 바로 "어떻게 하면 ~?"이야.



"어떻게 하면 내가 저 부동산을 살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내가 새 아파트로 이사 갈 수 있을까?"



그다음은?


감사하는 거야. "어떻게 하면 ~" 질문을 던지고 감사하면 방법이 보일 거야. 정말이야.



있잖아, 난 너 같이 좋은 사람이 부자가 되면 좋겠어. 그러면 이 세상이 참 좋은 세상, 따뜻한 세상이 될 것 같아. 우리 함께 시작해 보자. 결단해 보자.



"너는 이미 부자야!"




해당 도서는 저자 러브나애나 유현정 작가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