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 최정상으로 가는 7가지 부의 시크릿, 개정판
켈리 최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6월
평점 :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켈리 최, 다산북스
저자가 서문에서 말했듯이 이 모든 것은 흔해빠진 이야기인지도 모른다.
찢어지게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홀로 공부를 마치고
사업을 하고, 실패를 하고, 빚을 지고, 이를 딛고 일어선 이야기.
그러나 그 흔해빠진 이야기 안에는 수많은 눈물과 도전이 있었다.
많은 사람이 돈이 없어서, 학력이 부족해서, 재능이 없어서, 나이가 많아서 도전하지 못한다고 말한다.
특히 여성은 '여자'라서 '엄마'라서 감히 도전할 용기조차 내지 못하기도 한다.
시골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고등학교조차 갈 수 없다는 현실을 알고 무작정 상경하여 공장에서 10시간씩 일하면서 그녀는 절대로 그런 삶에 안주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그 이야기를 들으면 정말 헉 소리가 나올 정도로, 어떻게 보면 무모하다고 할만큼 그녀는 도전적이었다.
일본어도 모르면서 일본으로 유학을 떠났고, 다시 프랑스어도 모르면서 프랑스로 유학을 감행했다.
물론 그녀에겐 돈도 없었다.
하지만 그녀는 말한다.
"내게 배짱을 심어준 건 가난이었다."고.
진부하지만, 나의 궁극적인 목표는 행복해지는 것이었다.
그렇다면 남들에게 보여주기 위해서가 아닌, 나 자신의 행복을 위해서는 어떤 길로 가야 할까?
나에게 '가슴이 뛴다'는 건 무언가를 선택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기준이다. 가슴이 뛴다는 것은 흥분되고 설렌다는 의미이고, 이는 곧 행복의 다른 말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켈리 최, 다산북스
실패를 딛고 일어선 그녀가 제시하는 성공의 비결은 무엇일까?
최정상으로 가는 7가지 부의 시크릿
<진정한 성공과 자유에 도달하는 법>
법칙1 일어서기만 해도 삶은 다시 시작된다
법칙2 나만의 기준을 세워라
법칙3 100권의 책을 자기 것으로 만들어라
법칙4 결국 답은 현장에 있다
법칙5 도움을 받고 싶으면 도움을 청하라
법칙6 운을 내 편으로 만들어라
법칙7 비전을 제시하라
Part2 에서는 실패 후 센강에서 죽으려다 돌이키고 재기를 위해 노력하면서 얻은 깨달음과 다시 자신의 사업을 일으키면서 배운 점들을 이야기하고 있다.
저자는 Part1 에서 실패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실패라고 말했다.
큰 실패를 경험한 것이 오히려 저자를 더 강하게 만들고 더 철저하게 다음 사업을 준비하게 했다.
성공한 사람들이 한결같이 하는 말이 바로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는 것이다.
물론 알고 있지만 마음처럼 실패를 나의 베스트 프렌드로 삼기는 정말 힘든 일이다.
이 책의 장점
1)직접 큰 실패를 경험하고 나서 재기하기까지의 철저한 준비 과정을 자세하게 보여준다.
2)그래서 자신의 사업을 준비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만한 책이다.
3)대학은 커녕 제때 고등학교도 진학하지 못할 만큼 어려운 가정환경, 소위 '흑수저 중의 흑수저'였음에도 불구하고
가슴 뛰는 열정과 독학으로 커다란 사업을 일군 저자의 모든 면에서 배울 점이 많다.
4)단지 돈을 많이 버는 성공에 집착한 것이 아니라 진정한 행복을 추구했던 저자의 마음과 생각이
그녀의 기업 철학에 철저하게 반영되어 있다. 저자는 이윤을 추구하면서도 '행복한 기업'을 만들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5)켈리델리 오픈 이후 끊임없는 성장 과정에 대해 자세하게 나와 있다. 이는 자신의 사업을 준비하는 사람뿐 아니라
나 자신의 성장과 행복을 위해 살아가야 하는 우리들에게 큰 깨달음을 준다.
이 글은 #다산북스 의 #서평단 으로 선정되어 #도서협찬 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https://m.blog.naver.com/sweetcinnamonroll/2224328357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