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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사게 할 것인가 - 시간이 지나도 살아남을 마케팅 핵심 키워드 25
이치원 지음 / 로고폴리스 / 2016년 7월
평점 :
품절
책을 읽기 전 목차를 훑어 보았을 때부터
영화와 마케팅의 이론들이
적절하게 조합되어 있는 모습에
어떻게 이 영화와 이 이론이 함께 설명될 수 있을까 하는
기대감과 궁금증을 불러 일으킨다.
그리고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딱딱할 수도 있는
이론들이
재미있는 영화를 통해 설명됨으로써 이해하기 쉽고
술술읽히는 내용에 빠져들어
책 한권을 쉽게,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꼭 마케팅을 전공한 사람이 아니더라도
이 시대를 사는 사람이라면
상품이나 가치를 사파는 것에 길들여져 있을 것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상품을 팔기도 하고
내 가치를 팔기도 한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상품을 효율적으로 구매하고자 하고
그 가치를 파악하여 구매한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어느순간 마케팅의 이론들을
자연스럽게 습득하고 있을 것이다.
그리고 습득하지 못하였더라도
습득하여야 이 시대를 더 잘 살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은 마케팅 관련 책이지만
누구나 읽을 수 있는, 읽어야만 하는 책이 아닐까.
25개의 마케팅 이론들을 습득할 수 있다.
시장세분화&타기팅, 포지셔닝, pop&pod,
스토리텔링, 위기관리 등
마케팅의 다양한 이론들을 접할 수 있고
어찌보면 뻔하고 딱딱할 수 있는 설명들을
영화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슬럼독 미리어네어, 더 랍스터, 버드맨, 광해 왕이 된 남자
등
기존에 내가 봤던 영화지만
다시 새롭게 해석이 되고
영하를 마케팅이론으로 연결지어 설명한 저자가
존경스러웠다
단어를 암기를 하더라도 단순하게 외우는 것보다
연산기법을 통해 외워야 오래 기억에 남는다.
이 책 역시 책을 통해 이론을 공부하게 함으로써
이론들이 더 오래도록 기억에 남아있을 듯 하다.
어쨌든 책을 읽고 많은 것이 남겼다.
책을 읽고 난 후의 즐거움, 마케팅 이론에 대한 지식, 재미있는
영화리스트
기존에 봤던 영화들도 새롭게 다시 보고 싶어지는
오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