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살면 큰일 나는 줄 알았지 - 오늘의 행복을 찾아 도시에서 시골로 ‘나’ 옮겨심기
리틀타네 (신가영)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ෆ 이렇게 살면 큰일 나는 줄 알았지 👩‍🌾

⛏️ 오늘의 행복을 찾아 도시에서 시골로 ‘나’로 옮겨심기
🪚 22만 독자가 기다린 유튜버 (리틀타네의 슬기로운 생활) 에세이
🪓 귀촌 유튜버 리틀타네의 우당퉁탕 호미질 라이프

이 책은 코로나가 유행하던 2021년, 30대에 취업과 연애, 결혼을
모두 포기하고 그동안 모은 돈으로 과감하게 귀촌을 감행한
유튜버이자 프리랜서 리틀타네의 공감생활 에세이다

오로지 자신에게만 맞춰진, 자신만의 행복을 위해 선택한 삶이 매우
자유로워 보였고 누군가의 생각이나 소리에 예민해지지 않고 오직
자신만의 목소리에 귀 기울인 용기가 대단해보였다

시골에서의 생활은 편리한 도시에서의 생활과는 반대로 불편한 상황들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더 많이 생각하고 더 많이 몸을 움직이는 생활을
하게 된다 그러면서 얻게 되는 경험은 절대로 늙지 않고 오랫동안 곁에
머물며 지금보다 더 나은 자신을 성장 시켰다

힘들게 하루하루 견디고 버티며 죽지 못해 사는 인생이 아니라
즐겁게 하루하루 일상을 열심히 기대하며 살아가는 저자의 인생,

선택도 자신이 스스로 하고 결과도 스스로 감당 해야 한다
그것이 얼마나 당연하면서도 멋진 일인지 더 깨달게 되었다

항상 시골에서 배운다는 저자,
천천히 자라 마침내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는 식물들처럼,

모쪼록 무리하지 않으며 자신에게
허락되는 만큼 천천히 걸어가기를.
 
내가 온전히 주인공으로 살아 갈 수 있는 삶,
내게 주어진 삶을 있는 그대로 살 수 있는 삶

사회가 인정하는 인생이 아니라 스스로 인정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
그것이야말로 우리 모두가 꿈꾸는 인생이 아닐까 싶다

 

@woongjin_readers 📚 감사합니다

 
📝 해당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주관적인 의견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이렇게살면큰일나는줄알았지 #리틀타네 #귀촌유튜버
#시골생활기 #에세이 #에세이추천 #웅진지식하우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